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적을 내용은 사진에 효과를 주어 애니메이션 GIF을 만드는 것이다.

 

포토디렉터 모바일 앱에 애니메이션 데코라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정지한 사진을 다양한 장식을 주는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 수 있다. 예전에 포토디렉터 모바일 앱을 적을 때 적었는데 무료로 사용하면 아래 애니메이션 GIF을 보듯이 PhotoDirector(포토디렉터)라는 어플로 만들었다는 워터마크가 생긴다. 

 

 

위 애니메이션 GIF은 사진에 잎이 떨어지는 애니메이션 효과만 추가해줬다. 단지 잎이 떨어지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주는 것이니 쉽다. 그런데 포토디렉터 내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것 외에 것을 사용하려면 유료인 프리미엄으로 사용해야 한다.

 

전에도 적었지만 애니메이션 GIF의 크기는 크게 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크기를 크게 하면 애니메이션 GIF의 크기가 10MB를 초과하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서 사진을 10MB 크기까지 업로드하는 것으로 제한됐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할 것이다. 

 

 

이것은 마치 윈도 10에 있는 비디오 편집기를 사용해 본 분이 있다면 3D 효과와 비슷하다고 할 것 같다. 비디오 편집기의 3D 효과도 사진에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아쉽게도 비디오 편집기는 동영상만 만들 수 있고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 수 없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비디오 편집기로 동영상에 잎이 떨어지는 효과를 삽입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비디오 편집기의 3D 효과의 일부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효과에 사진에 낙엽이 날리는 효과를 주는 가을 낙엽이라는 효과가 있다. 참고로 동영상을 간단히 작업하고자 한다면 윈도 10에 있는 비디오 편집기만 한 것이 없다. 효과는 2D가 아닌 3차원인 3D라는 것을 알았으면 하고 호랑이, 공룡 등 회전하면 멋있다.

 

비디오 편집기의 3D 효과

아래에서 효과를 적용하는 과정을 적고자 한다.

 

1. 아래 그림 1번 편집을 터치하여 라이브러리나 이미지 소스에서 사진을 열고 나는 라이브러리에서 연다. 사진을 열면 편집 하단의 2번 애니메이션 데코를 터치한다. 참고로 이미지 소스는 앱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미지 소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전에 설명했으므로 여기에서는 넘어가려고 한다.

 

 

편집 > 라이브러리 > 애니메이션 데코

 

2. 3번 오버레이를 선택한 후 효과를 더 보기 위해 오른쪽으로 본다. 그러면 4번과 같이 낙엽이 떨어지는 효과가 나타나면 터치한다. 효과에 5번과 같은 화살표가 있으면 다운로드하여야 하고 6번과 같이 Try 단어가 있으면 프리미엄 용으로 유료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다. 적용은 할 수 있는데 저장은 할 수 없다. 7번을 효과의 크기를 크거나 작게 하는 것이다. 

 

이 글에서 낙엽이 날리는 효과지만 자세히 보면 하트,박쥐 등 정말 다양한 효과를 사진에 추가할 수 있다. 다만 마음껏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버레이에서 효과 적용

더보기

아래 그림 8번 요소는 이모티콘 비슷한 것이다. 글에 애니메이션인 이모티콘을 첨가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위에서 적었듯 화살표가 있으면 다운로드하여야 되고 Try는 유료인 프리미엄 사용자용이다. 만약 사진에 하트를 추가하고 싶으면 클릭하면 된다. 그러나 사용하여 저장할 수 없으니 그림에 떡...


포토디렉터를 만든 회사가 우리나라였다면 한글 요소가 많았을 것이다.

요소의 목록

 

3. 마지막으로 저장하면 끝이다.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 예정이니 9번 GIF을 선택하고 내보내기 종횡비는 크기와 비슷한 것으로 전에도 적었듯 나는 이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 1:1로 한다. 1:1로 하니 크기는 작게 되고 많이 잘린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올릴 수 있는 파일 크기는 10MB라 어쩔 수 없다. 항상 1:1이라고 되는 것이 올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GIF으로 저장

아래 3개 애니메이션 GIF은 오버레이에서 무료 중에 유령, 눈 내리기, 화염 효과이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애니메이션 테코의 결과물을 보면 정지한 사진에 효과를 추가해 주는 것이니 별로다. 참고로 다행히 아래 3개 파일크기가 10MB 이하라 업로드 시 어려움이 없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