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방문자 수에 따른 수익 예측에 대해서 적으려 한다. 

 

들어가기 전에

 

애드핏 수익을 예측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그림은 AdFit(애드핏)을 연동했다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이것을 알고 아래 글을 읽었으면 한다. 

 

 

티스토리 관리 수익 메뉴에 수익 예측하기라는 것이 있다. 이것이 애드핏(AdFit) 수익 예측하기로 알고 있고 이 블로그 11월 방문자 수로 수익 예측하기가 어느 정도 맞는지 확인해보고자 한다. 이 블로그 11월 방문자 수에 따른 수익이 아래 차트와 같다. 

 

애드핏으로 만 원을 넘기 힘들다. 방문자 수가 늘어야 하나... 애드핏 팁을 더 알아야 하나...

 

11월 방문자 수와 애드핏 수익 통계

 

애드핏 수익 예측

 

이 블로그 평균 484명이 방문하는데 정확히 484명으로 할 수 없어서 대략 475명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수익 예측치가 나온다. 최소 85,157원 ~ 최대 211,757원이 나온다. 이 블로그 11월 방문자 수로 하면 116,424원이라는 수익이 나오고 예측치 사이 값이 나왔다.

 

참고로 위에 적었듯 애드핏을 연동했다면 이 글 맨 위 그림을 볼 수 없으므로 수익예측 버튼도 볼 수 없으므로 아래와 같은 그림을 볼 수 없다. 

 

애드핏 수익 예측

 

 

 

애드핏 포함 애드센스 수익 예측

 

어떻게 하면 애드핏(AdFit)에서 20만 원 이상 숫자가 나오는지 모르지만 이 블로그 11월 애드센스 수익이라면 258,012원이라고 나온다. 애드센스 설치 자리에 애드핏으로 하면 애드핏 연수익이 20만 원이 나올까 ???

 

11월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을 합하면 연 374,436원이라는 계산이 나오니 블로그에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같이 설치하고 싶을 것이다. 이런 수익이 나오면 애드센스를 포기할 수 없을 것 같다. 웬만하면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함께 설치하고 싶을 것이다. 다만 걱정되는 것이 광고가 많다는 것이다. 

 

몇 년 전, 처음 애드핏이 서비스됐을 때 나는 블로그에 설치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애드핏 수익이 적고 애드핏 때문에 애드센스 클릭에 영향을 미친다는 글을 봤기 때문이다. 알고 있듯이 애드핏과 달리 애드센스는 클릭이 중요하다.

 

애드센스 수익 예측하기는 없고 블로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애드핏보다 2배 이상 높을 것이다.  

 

마치면서

 

수익 예측하길 방문자 수에 따른 연수익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다. 그러면 연수익이 아닌 월 수익을 몇천만 원이라고 하는 사람은...

 

대부분 최고 수익만 얘기하는 경향이 있다. 이 블로그에서 11월 애드핏 수익 평균은 323원지만 최고인 512원으로, 애드센스인 경우 평균은 717원지만 최고인 3,185원으로 적는다. 수익을 적는 사람에게 기준은 평균이 아니고 항상 최고인 수익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헷갈린다. 평균이라고 항상 옳은 것은 아니지만...

그런데 위에서 적은 애드핏 수익 예측치가 나올까 의문이다. 왜냐하면, 방문자 수 등은 변함 없는데 애드핏 수익이 약 30%~50% 하락했기 때문이다. 아마 2월을 계산으로 하면 연 수익이 몇 만 원이 아닌 몇 천 원 나올 것이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