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를 해 보시지 않았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가 애드포스트에 비해 자유로운지 모르실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애드센스는 자유롭고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센스라고 할 수 있는 애드포스트의 경우는 제한이 많다는 것을 아실 것이고 애드센스를 많이 해 보신 분은 애드포스트를 글쎄 하실 것 같습니다.  

아래는 각 블로그별 애드센스 가능여부와 애드포스트 가능여부를 표로 표시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 블로그의 애드센스 설치 여부는 http://nextgoal.tistory.com/761 글을 반드시 보시기 바라고 아래표처럼 애드센스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와 비슷한 애드포스트의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가능합니다. 여기 네이버 폐쇄성에 대한 것 하나 추가요. 참고로 아래 표는 워드 2007을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이글루스

싸이월드

애드센스 가능여부

O

X

O

O

X

애드포스트 가능여부

X

O

X

X

X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 광고수

자유에 대해 논하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한 페이지에 나올 수 있는 광고수는 표준광고단위 3개, 링크광고단위 3개,검색창 2개까지 합치면 8개이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애드포스트는 오직 하나입니다. 8과 1이 무슨 말이냐 하면 여러분 책을 보실 경우 한 페이지에 나오는 광고수입니다.  
예로 애드센스는 한 페이지에 나올 수 있는 광고는 8개에서 표준광고단위는 3개입니다. 그러면 한 페이지에 나오는 광고가 4개가 아니고 표준광고단위가 4개이면 표준광고단위는 3개로 제한됐기 때문에 1개는 안 보이게 됩니다. 각 단위 마다 광고수에 대해서는  http://nextgoal.tistory.com/383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 제일 위에 있는 애드센스가 표준광고 단위이고 아래 그림은 V라인&S라인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왔는데 링크단위는 보통 아래 그림과 같은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링크단위는 아래 그림과 같이 6개가 되는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은 위 그림과 같은 468×15 크기의 광고이고 여러분도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본문에 있는 애드포스트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기회가 있으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가 어디있는지 보세요. 네이버의 블로그는 사이드바에 애드포스트를 하지 않으므로 아래 그림처럼 본문(글)에 애드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애드센스처럼 위로 올리지 하겠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본문(글)아래에 애드포스트를 고정하여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다음뷰애드를 페이지(본문) 상단 오른쪽에 고정한 것과 비슷합니다. 이것은 이 페이지에서 생각하면 글 아래에 있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인데 그것이 가로가 긴 거싱 고정됐다고 생각하세요.


위는 본문(글)에 애드포스트에 대한 것이고 아래 그림과 같이 사이드바로 애드포스트를 하면 애드포스트의 위치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이드바 설정으로 위젯의 위치를 옮기는 것과 유사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의 애드센스를 생각해서 본문(글)에도 달고 사이드바에도 해야 된다고 생각하겠지만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애드포스트는 페이지에 하나 나와야 하므로 본문(포스트/글) 아래에 나오는 것을 포기한다면 사이드바에 설치가 가능하나 애드포스트를 본문(포스트/글) 아래에 나오는 것으로 설정한다면 사이드바에 나타나는 것을 포기해야 합니다.


애드포스트가 안 나오는 경우

제한은 아니지만 반드시 알아야 됩니다.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이드바에 애드포스트를 설정해서 상위로 이동하여 설치한 것입니다. 애드포스트가 사이드바에 있든 본문에 있든 상관없이  글(포스트)을 비공개하면 애드센스의 경우는 나오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나오지 않고 거기에서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박스로 가리키는 프롤로그(prologue/Home), 미투데이,앱,태그(tags),안부게시판(Guestbook/방명록)에는  애드포스트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두세요.

 ★ 애드포스트가 안 나오는 경우 반드시 알아두세요. 나중에 왜 안 나오지 하지 말고요. ★




정리

구글(google) 애드센스를 생각하듯이 네이버 애드포스트(adpost)를 생각하듯이 하면 안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제한과 자유를 블로그로 생각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네이버 블로그만큼 제한이 많습니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