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위 그림은  이 블로그 11년 간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그래프다. 애드센스 수입 글을 적으면서 위 그래프를 자주 보는데 11년 동안 애드센스 수입과 소재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몇 년 간은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수입에 신경 쓰지 않게 무단히 노력했다.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인증 글이 올라오면 부러움 등 신경 쓰지 않으려 했다. 하지만 나도 블로그 하는 입장에서 눈이 자꾸 애드센스 수입 숫자에 눈이 갔다. 

 

 

 

자꾸 여러 블로거의 고수익이든 저수익이든 상관없이 애드센스 수입 숫자에 눈이 갔다가도 다시 본 궤도로 돌아왔다. 이 블로그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 나에게 흥미로운 글을 작성하는 경향을 유지했다. 하지만 이 블로그를 하는 동안 그런 생각이 계속 이어질 수 없었다.  

 

수익 블로거나 수익 사이트의 많은 글을 읽어 오면서 느낀 것이 글의 질과 수는 필수이면서 남들이 흥미를 끌만한 수익이 될만한 글을 작성하여야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수입 상승을 위해 소재의 영역을 수익쪽으로 

 

그런데 우습게도 안 떨어질 줄 알았던 소재도 떨어졌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소재를 다룬다면 소재가 안 떨어질 줄 알았다.  그동안 억누르고 있었던 애드센스 수입도 고려한 상태에서 소재를 생각하다가 영역을 넓혀 수익 쪽을 생각하게 됐다. 그러니 수익 쪽으로 글을 적으니 애드센스 수익도 늘어나게 됐다. 블로그에서 글을 적으면 돈이 되니 블로그 할 맛이 났다. 

 

 

 

 

그러다 이번에 소재를 찾다가 수익쪽을 바라보다가 네이버 유입이 ZERO... 몇  년 전에 수익 쪽을 바라봤다가 다음 유입은 한자리.... 이제 남은 것은 구글 유입뿐이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입인 경우 아래 그림과 같다. 

 

 

 

애드센스 수익을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은 블로그 초반과 같다.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만 보면 블로그 초반과 정말 다르다. 왜냐하면 초반은 상승이었지만 지금은 6개월 간 5~10달러이다. 지금 애드센스 수입이 상승하지 않고 있다. 상승하는 것은 오직 구글 유입뿐이다.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 애드센스 팁, 블로그 운영,티스토리 등 많은 것을 자연스럽게 얻는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