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은 왜?


2틀전에 블로그에 애드젯을 달았는데 전에 애드젯에 대한 포스팅을 보았을 때 저의 블로그 방문자수에 비하면 수익에 필요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방문자를 쉽게 확보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까지 하면 될 것 같아 애드젯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전에 저의 네이버 블로그를 어떻게 할까 생각했거든요. 지금 네이버 블로그를 할 생각은 없고요. 한달 정도 애드젯의 수익을 확인하고요. 그리고 두개의 블로그를 하는 것이 간단하지 않잖아요. 저의 블로그에서 애드젯이 아래같은 것인데 사이드바 제일 위쪽에 있는 것이 애드젯 광고입니다. 참고로 아래 광고는 CPM으로 CPM이란 위젯을 보여줄 때 수익이 생기는 것입니다. CPM과 다르게 CPC는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생기는 것으로 대표적인 것이 애드센스올블릿,애드포스트 등이 있습니다. 


 애드젯을 알아보기 위해서 여기를 클릭하시는데 거기글은 고수익 환상을 갖게 하네요. 에드젯에서 수익율이 좋은 CPM 위젯 중에서 1,000회 노출당 100원~500원주니 좋겠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저의 경우를 살펴보면 보통 하루에 방문자수가 1,000명이 노출은 보통 1.3배인 1,300이 됩니다.그러면 하루에 천원도 안되겠네요. 방문자수가 노출수는 아니지만 지난 달이 48,000명이 방문했으니 1,000번 노출에100원~500원의 중간인 250원이라고 계산하면 고작 한달에 15,600원이네요. 한 달에 15,600원이라 먹고 살겠네요. 무조건 애드젯이 좋은 것이 아니니 http://database7.tistory.com/722 를 보시고 여러분에게 좋을지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udiem/100123213828 에서는 고수익을 말하고 있는데 전에도 말했듯이 판단을 여러분이 하시기 바랍니다. 그 페이지를 보니 고수익을 말하는데 글쎄....


애드젯을 위한 조건


 위젯은 자바스크립트로 되어 있어서 애드젯이 가능하려면 블로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해야 하는데  티스토리에서는 글과 사이드바에 자바스크립트에 제한이 없습니다. 다음 블로그는 사이드바에 HTML이 안 되지만 글에는 자바스크립트가 되는데 댓글을 보니 다음 블로그는 승인을 안해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에 물어보았는데 애드젯은 안된다고 하고 댓글에는 된다고 하고 저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이 규정이 언제 바뀔지 모르겠습니다.


가장 걸린 것이 네이버 블로그였는데 현재 네이버 블로그를 보면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에 애드젯이 달린 것을 많이 봅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애드젯을 네이버 블로그로 퍼가기가 있습니다. 여담으로 여러분이 많이 아는 다음위젯뱅크위자드 팩토리 등에서는 HTML 소스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로 위젯 퍼가기 버튼이 있거든요.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젯의 유뮤나 편리함보다 중요한 것이 네이버 블로그는 나중에 어떤 제한을 가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 걱정이 쓸데없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왜 걱정을 하냐면 제가 2009년에 네이버 블로그할 때는 다음위젯뱅크에서 위젯을 직접만들어 퍼온 경우는가 있었습니다. 그때는 정말 잘됐으나 얼마후에 다음뷰위젯뱅크에서 직접 만든 위젯인 경우 엑박이 뜨게 했거든요.이러니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나요

그러면 애드젯을 가능한 블로그 정리


티스토리 : 티스토리는 애드젯을 글이나 사이드바에 삽입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아시면 좋은 것은 글에 애드센스를 삽입할 때 간단히 스킨의 HTML을 수정하여 넣습니다. 이 글 제일 상단에 있는 애드센스는 글을 적을 때 마다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스킨에 코드를 넣으면 모든 글에 노출하게 됩니다. 글 중간에 있는 애드센스는 글을 적을 때마다 삽입해야 하는 것으로 압니다.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에는 자바스크립트가 안되므로 애드젯을 삽입할 수 없고 오직 사이드바에만 삽입할 수 있겠습니다. 의심되면 현재 네이버 블로그에 달린 것과 네이버 퍼가기가 증거가 될 것입니다.

다음 블로그 : 댓글에서는 지금 '승인 불가'라고 해서 다음 고객센터에 물어 보았는데 다음 블로그는 애드젯이 안된다고 하나 댓글을 보면 된다고도 합니다.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혹시 승인 불가가 다음뷰애드 때문이 아닌지 의심됩니다. 다음뷰애드대신 애드젯을 다는 경우가 많거든요. 아래는 다음 고객센터의 답변이니 참고하세요. 
Daum 블로그는 외부 광고 프로그램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문의하신 애드젯과 같은 광고 프로그램은 이용하실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출처 : 다음 고객센터 답변
다음 블로그에는 안된다고 나오고 그제 애드젯에 질문했는데 답이 아래처럼 왔네요. 그리고 이 글 댓글에는 애드젯을 다음 블로그된다고 하고 저도  달았지만 정말 헷갈리네요. 
다음 블로그 경우는 다른 블로그랑 다릅니다. 고객님께서 포스팅을 쓰실 때 마다 위젯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 출처 : 애드젯 
애드젯은 불가능하므로 혹시 올블릿은 가능하느냐 보았더니 아래 그림처럼 올블릿은 다음 블로그에도 가능하네요. 다음 블로그에도 올블릿이 처음에 불가능하고 나중에 됐는데 애드젯도 나중에 가능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블로그마다 지원여부를 표로 만들면 아래와 같겠네요. 위에서 말했듯이 네이버 블로그는 글에 자바스크립트가 전혀 안되어 위젯 자체가 안된다는 것을 아시기 바라고 만약 다음 블로그가 된다면 글마다 삽입하기는...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글(포스트)

가능

불가능

확실히 모르겠음
(고객선터:안된다,댓글:된다) 

사이드바

가능

가능

불가능


  • 블로그에 애드젯 설치유뮤를 간단히 알아 보았는데 수익성 같은 것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저는 2틀 전에 설치해서 신청이 접수안됐거든요.수익에 관해서는 http://database7.tistory.com/722 글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아래와 같은 사항을 모르고 애드젯이 별로라고 하지 마세요. 예로 애드젯을 블로그 최상단이 아닌 중간에 위치를 변경하면 수익이 나오지 않습니다. 최상단에 위치해야 하는데 중간에 삽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수익때문에 같은 애드젯을 두개나 3개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 초록색 박스에 나왔듯이 1개로 처리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 http://min-blog.tistory.com/501 에 제가 블로그에서 애드젯을 내린 이유가 나옵니다. 반드시 참고하세요.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