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애드포스트 계정이 생김]

어제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인 애드포스트 할 계정이 생겼는데 신청한 지 3일의 걸려서 신청된 것이고  네이버 블로그 공개된 데이터가 없고 홍보 등을 안해서 인지  노출수는 그래프로 나와 모르고 방문자수가 어제 115명으로 낮고 오후 부터 설치해서 수입이 전혀 없었는데  애드센스의 예를 들자면 노출수 공개는 약관에 위배되므로 밝힐 수 없고  방문자가 57명이었을 때 처음 수입이 생겼습니다. 만약  애드포스트 계정이 허락이 안 된다면 웹호스팅을 해서 애드센스를 할 작정이었거든요.

※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만 되지 다른 블로그에는 전혀 안됩니다.

[선호 주제 선택] 애드포스트 설정시  선호 주제를 반드시 선택하는 것이 있는데 선호 주제를 선택하면 관련 광고가 나오는 모양인데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트(글)에 맞는 광고가 얼마나 잘 나오는지 보았는데 그래서 인지 엉뚱한 광고는 전혀 나오지 않더라구요. 제가 광고주여도 IT·컴퓨터에 피부,먹을거리,성인,옷 등과 같은 광고를 올리지 않겠습니다.

생각해 보면 선호주제 선택이 블로그를 한가지 주제로 만들게 하려는 모양입니다. 블로그가 대부분이 연예, IT, 문학 등 다루는 분야가 많은데 나중에 설명지만 애드포스트는 한개만 달 수 있는데 여러가지를 다루는 블로그라면 선호주제 선택하기가 참 난감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애드센스를 해 본 분이시라면 글과 아무 상관이 없는 광고는 클릭이 이루어 지지 않으면 수입도 없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애드포스트 광고 단위]
애드포스트가 여러분의 블로그 수입에 일조할지는 모르나 대강 알 수 있는 것이 제가 애드센스에 채널을 설정하여 클릭이 가장 적은 곳이 포스트(글) 제일 하단이었는데 클릭이 없다면 수입이 적은 것이므로 제가 본 모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포스트(글) 하단에 설치한 것은 보고 애드포스트는 포스트 하단에만 설치할 수 있구나 했으나 제가 해보니 기본 설정의 애드포스트는 포스트 하단으로 설정돼 있었습니다. 이 글 바로 아래 보시면 애드포스트 사이드바에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블로그에 사이드바에 나타나도록 설정했습니다.

※ 여러분이 블로그에 설치한 애드센스로 애드포스트의 광고를 설명한다면 포스트(글) 하단에 설치하는 애드포스트는 이미지는 없는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애드센스의 728×90인 리더보드라 생각하시면 되고, 사이드바에 나오는 것은 제 블로그 상단의 나오는 애드센스의 링크 단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드포스트수]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를 사이드바에 설정해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첫페이지라고 이해하면 되는 프롤로그(prologue),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없는 메모(memo),안부글(guestbook,방명록)에는 안 나타나더군요. 그리고 광고 설치수는 한 페이지에 애드센스처럼 여러개 설치할 수는 없고 애드포스트를 무저건  하나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컨텐츠 애드센스처럼 광고 단위는 3개까지 설치가 가능하고 링크 단위는 4개까지 가능하고 이런 것이 없이 애드포스트는  하나를 설치했으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애드포스트를 사이드바에 달았으니 포스트 아래에도 달겠다고 생각하시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애드센스의 예로 하자면 제 블로그 처음에 애드센스의 링크 단위를 하나 설치했으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애드포스트 통계] 저는 처음에 애드포스트의 통계를 블로그 통계와 따로 애드포스트의 통계로 아주 자세하게 제공해 주는 줄 알았는데 그런 것이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통계도 간단하지만 애드센스를 구글 analytics와 연결하면 아주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거든요. 통계 자료는 단순히 기본인 애드센스 정보에서 볼 수 있는 그런류의 통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애드포스트의 기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몰라도 애드센스를 많이 해 보신 분이라면 애드포스트는 돈이 별로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겠죠. 그러니 저는  애드포스트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계속 해보면서 수입 등이 괜찮으면 좋을 것 같고 수입이 나빠도 기대를 안했으니 큰 실망은 없을 것입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하신 경험이 있어서 애드포스트하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로 많이 오시는 분 많을텐데 네이버 블로그와 애드포스트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처럼 자유롭지도 않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