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여기에 적은 글은 단지 저의 생각이니 여러분의 생각과 다르다고 기분 나빠하여 흥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제 글과 틀리게 생각하거나 잘못된 점이  있으면 지적해 주시는데 글 전체를 읽고 악플같은 것이 아니라 논리적으로 적어 주세요. 만약 댓글이 악플이면 바로 삭제하거나 100% 무시합니다. 

이 글이 여러분이 블로그 선택에 도움이 될지 모르나 적어 보겠습니다.

접근하기 쉬운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려면 티스토리에 가압해야 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장이라는 것이 있어야 가입되므로 초대장은 티스토리 홈페이지를에서 구하시면 되거나 저에게 100장 이상의 초대장이 있으니 http://min-blog.tistory.com/notice/223 보면 됩니다. 그리고 이글루스 블로그는 아래 글과 같으니 성인이면 접근하기는 어려울 것 같지 않으며 아래 글에서 이글루스 블로그에 대한 글이 정말 좋죠. 제가 보기에 가장 접근이 쉬운 블로그는 특별한 제약 없이 가입만 하면 블로그가 생기는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 등일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 글을 읽는 시점인 당장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면 어떤 블로그가 좋을까요?
이글루스(Egloos)는 "블로거를 위한 최고의 블로그 서비스"를 표방한 가입형 블로그 전문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직접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스킨(Skin,배경화면)을 제작/변경할 수 있다는 점, 웹디자인에 대해 모르는 사용자도 자유롭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단순한 디자인, 만18세 이상만 사용가능한 성인 전용 서비스, 운영자 블로그를 이용한 사용자와 운영진 간의 긴밀한 소통 등으로 여러 사용자의 인기를 얻었다. - 출처 : 위키백과
위 이글루스 블로그가 잘 나와 심심풀이로 한번 위키백과에서 티스토리라는 검색어로 검색해 보았는데 아래같이 나왔는데 아파치,웹서버,MYSQL,PHP,리퍼러로그 등이 어려운 용어가 많이 나와 약간 어려운 블로그라는 느낌이 드는군요. 
티스토리는 태터툴즈라는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서비스형 블로그에 옮겨둔 것이다. 서버를 직접 설정하고, 아파치 웹 서버, MySQL, PHP등에 적응하기 어려운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태터툴즈의 소스를 거의 그대로 가져와서,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처럼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는 다르게 티스토리는 스킨 HTML 편집, 리퍼러 로그, 방문자 기록 등의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자에게 오픈하고 있으며, 기존 태터툴즈에서 제공했던 스킨, 플러그인등 외부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하다. 단, 성능상의 이유로 플러그인 기능은 사용자가 자유로이 추가/수정할 수 없으며, 서비스운영자들이 선별 탑재-연동하고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기능이 많지 않아 쉽게 다가오는 블로그

 기능은 아니지만 필요한 있을 만한 기능이 있어서 쉬워 쉽게 다가오는 블로그가 다음 블로그라고 생각하고 다음 블로그는 기능이 많은 대신에 제약이 많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쉽지 않다는 것을 아실 것 같은데 혹시 10대들이 네이버 블로그을 많이 사용하니 쉬울 것 같을 것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네이버 블로그를 쉽게 생각하고 접근한다면 고생합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는 기능이 정말 많아 어렵게 느낄 수 있거든요. 그러나 기능이 많아 복잡해도 블로그의 디자인 등이 예쁘니 10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일 것 같은데 네이버 블로그를 단순히 예뻐서 쉽게 접근한 블로그는 정말 허접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댓글 등을 적지 마세요. 그러면 댓글을 쓰신 분에 제가 답글을 제대로 못달면 네이버 블로거의 반발을 사게 됩니다. ★

다음 블로그보다 더 쉬운 것이 싸이월드 블로그입니다. 싸이월드 블로거를 기분 나쁠지 모르지만 제 생각은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거의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많은 이유중에 결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블로그에서 전혀 html이 안 됩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생각하고 그 명성에 싸이월드 블로그를 선택한다면 할 수 있는게 너무 없으니 후회를 하게 될 것입니다.

기능이 많은 블로그

기능이 많은 블로그는 제가 보기에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이글루스 블로그는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하면 기능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포털 블로그라 생각때문에 네이버 블로그가 기능이 별로 없을 것 같지만 제가 겪어본 바로는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많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네이버 블로그는 기능이 많은데 제한이 기능만큼 많거든요.

디자인이 예쁜 블로그

예쁜 블로그게 꾸밀 수 있는 블로그를 찾는다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다음블로그나 싸이 미니홈피를 많이 하다가 네이버 블로그로 넘어가는 모양인데 예쁜 만큼 상당히 복잡하고 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되는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전에도 말했을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는 익스플로러에 적절한 블로그라고요. 예쁜 것 하면 익스플로러가 제대로 보이고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네이버 블로그 별로입니다.

 그냥 네이버 블로그로 한다고 무조건 예쁜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기능을 활용하지 못하면 디자인 등이 예쁘지 않으니 아마 저를 욕하실 것입니다. 차라리 다음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가 낫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는 대부분이 도토리라는 것이 필요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음악만 빼고 다 무료입니다.★

광고에 가장 적합한 블로그 

광고를 제대로 하려면 블로그는 제한이 없어야 하는데 광고를 제대로 하기 위한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는 애드포스트를 제외하면 광고를 위해서는 다른 블로그를 생각할 필요없습니다. 아래 표에는 블로그에서 광고에서 대표적으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설명했는데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는 제약이 많고 싸이월드 블로그는 광고에 대해서 기대를 마시기 바랍니다. 혹시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올블릿 광고를 생각할 수 있는데 올블릿 광고로 수입이 많을 것이라 기대도 하지 마세요.  올블릿,알라딘 TTB 등과 같은 수익이 적은 것은 표에서 뺐습니다. 참고로 다음 블로그에서 애드센스에 대한 티비님의 을 반드시 보세요. 아래표는 이 글을 쓴 시점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리얼클릭인 경우는 그때 없어서 다루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파란 블로그는 없습니다. 파란 서비스는 2012년 7월 31일 종료했습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이글루스

파란

다음뷰애드

O

O

X

X

X

X

애드센스

O

X

X

X

O

O

애드포스트

X

X

O

X

X

X

제휴마케팅

O

△(제한)

△(제한)

모름

모름

모름


그리고 단순히 광고할 수 있다고 수입이 생긴다고 생각하면 실망감을 안겨줄 것이고 광고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방문자수도 생각하며  검색엔진의 고려도 필요합니다. 혹시 블로그 방문자가 하루에 고작 100명에 수익을 기대한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저는 자세히 기억나지 않으나 일 방문자가 400명일때 부터 애드센스 수익이 났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리고 방문자가 많다고 무조건 수익이 많은 것으로 생각한다면 실망감만 안겨줍니다.아래는 올해 우리나라의 검색 점유율로  에이스 카운터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아래 그림처럼 워드 2007로 만들어 보았는데 데이터의 출처만 에이스 카운터이고 그림은 제가 만들었습니다.

2013.2.20~3.22 통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야후 코리아의 서비스는 이제 없습니다. 아래의 통계는 이 블로그에 설치한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통계입니다. 참고로 네이버는 naver,다음은 daum,구글은 google,다음뷰는 v.daum.net,네이트는 search.nate.com,줌은 search.zum.com,티스토리는 tistory.com이다.



제한이 거의 없는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많은 기능이 있지만 제한 덩어리로 제한이 많고 이글루스 블로그도 해 보시면 제한이 의외로 많으므로 제한을 거의 느끼고 싶지 않다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좋을 것 같습니다. 제한이 없는 대신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렵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제한은 다른 블로그의 제한과 다른데 예로 다음위젯뱅크,위자드팩토리에서 퍼온 위젯의 코드를 보면 아시겠지만 스크립트인데 같은 스크립트 코드인데 트위터에서 퍼온 위젯은 안 되는데 어떤 사이트 코드 제한이 되는지 저의 머리로는 알 수 없습니다.

SNS에 강한 블로그

SNS를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 등과 같은 곳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12월 1일에 기존은 트위터로 글 자동보내기가 됐는데 요즘과 페이스북에 글을 자동으로 발행하는 것이 새로 생겼고 페이스북 관련 위젯도 새로 생겼는데 아래 표에 정리하였으니 여러분이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전에는 단지 요즘만 지원했지만 최근에는 트위터,페이스북,me2Day(미투데이)가 추가됐습니다. 세계로 보면 영화도 나온 페이스북이 최고지만 국내에서는 현재 트위터인 것 같은데 다음 뉴스의 경우는 요즘과 트위터로 글을 보내는 것이 되는데 네이버 뉴스에서는 미투데이로 보내는 것이 됩니다. 국내에서 SNS 지원현황은 http://min-blog.tistory.com/316 와 http://min-blog.tistory.com/304 을 보세요. 

블로그

소셜네트워크(SNS)

티스토리

요즘,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네이버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이글루스

트위터,페이스북

다음

요즘,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네이버 블로거이신 퍼플님이 말씀해 주셔 확인했더니 제가 제 네이버에 로그인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미투데이를 못보았네요. 네이버 브로그에서 않는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미투데이에 글을 보내는 것이 있고 미투데이도 보내는 버튼이 있네요. 참고로 저의 잘못 알고 있는 점을 지적해 주시는 퍼플님 감사드립니다.



마치며

위와 글에서 제의 생각을 적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위 생각은 저의 생각으로 저의 생각과 다르다고 열내지 마시고 흥분을 가신 후 댓글 등을 적으세요. 당장 적어도 되고요.

★ 이 글에서 잘 못된 것이 있어면 말해 주면 제가 고객센터에 물어 보겠으니 지적해 주세요. 잘못된 정보로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어서요. ★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