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오랫동안 사용한 100% 무료인 구글 오피스의 스프레시트 앱의 비중을 줄이고 MS 엑셀을 늘리고 있다. 이 글에서 엑셀의 차트를 적고자 한다. 참고로 구글 스트레시트 PC 웹으로 차트를 만든 적이 있으나 앱으로 차트를 만든 적이 없다. 왜냐하면 예전에 앱(어플)에서 차트를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차트를 제공한다. 




엑셀 앱이 제공하는 차트는 윗그림처럼 세로 막대형을 포함 다양하니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할 수 있는 블로그 앱 평점 차트를 만들기로 했다. 위에서 적었듯 예전에 구글 플레이 블로그 앱 평점 차트를 구글 스프레드시트 PC 웹에서 만든 적이 있다. 이번에 엑셀 모바일 앱으로 만들려고 한다.



귀찮게 새로 블로그 앱 데이터를 만들지 않고 예전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사용한 데이터를 사용하기로 했다. 그래서 전체를 복사한 후 엑셀에 붙였다. 그리고 값은 이 글을 쓰는 2019.04.22. 기준으로 수정했다. 과거 데이터와 비교해보니 티스토리 블로그 앱 업데이트가 없으니 3.6에서 3.5로 하락했다. 참고로 수정 시점인 4월 33일에 보니 이글루스 평점이 1점 낮아져 3.4점이었다.  





A열 1행을 선택한 후 삽입을 선택했다. 그런 후 차트에서 세로 막대형 6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나는 3차원 형태의 막대를 선택했다. 그랬더니 데이터에 맞게 차트가 만들어졌다. 참고로 차트는 나중에 변경할 수 있으니 지금 신중히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그런 후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 확장된 메뉴를 축소한 후 위 그림 1번 아이콘을 눌러 데이터를 전환해봤다. 아무 의미 없이 데이터 전환을 해봤다. 그랬더니 막대 색이 파란색에서 다양한 색으로 변했다. 그리고 2번을 눌러 차트의 레이아웃을 설정했다. 나는 9개의 레이아웃 중에 X축과 Y축이 없고 값은 막대 위에 나타나는 것과 차트 제목 등이 나타나는 2번째를 선택했다. 마지막으로 차트 제목을 입력하면 됐다.


 




그런데 더욱 정교하게 설정하기 위해 요소를 접근하려고 했더니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는 메시지를 보았다. 오피스365를 구독하면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있다는 메시지... 내가 몇 년 전에 MS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접했을 때 오피스365만을 위한 업데이트와 기능 등을 있다는 것을 보고 실망해서 100% 무료인 구글 오피스의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고집했었다.


나 혼자 사용하기엔 구글 오피스 사용에 문제가 없었으나 여러 사람과 사용하려면 오피스 365를 포함한 MS 오피스가 좋다는...특히 우리나라에서는 MS오피스...


오피스 365 퍼스널 구독 오피스 365 홈 구독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