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대표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인 오피스365가 아닌 마이크로소프트365에 대해서 이 글에서 적으려고 한다. 

 

이름 변경

몇 달 전부터 마이크로소프트365에 대해 적으려 했다. 왜냐하면, 올해 4월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365 마이크로소프트365로 이름이 변경됐기 때문이다. 이름이 변경됐기 때문에 이제는 오피스365 제품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365 제품이라고 하면 무엇인지하고 의문을 갖지 말아야 할 것이다.

 

그런데 이름에 오피스라는 단어가 빠지니 뭔가 낯설다. 그것을 개발한 쪽도 생각이 있으니 오피스365를 마이크로소프트365로 한 모양이니 이 정도로 이름에 대해서 적고 기능 등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365 제품 가격 및 기능, 구매 등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에서 변경된 가정용 제품과 기능, 몇 가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제품명 일부 변경

 

아래 그림은 MS스토어에서 캡처한 것으로 가정용 제품에 있어서는 예전 오피스365 Home이라는 제품이 마이크로소프트365 Family로 변경됐다. 예전 오피스365 Home을 리뷰하면서 사용자 수가 6명이면서 1명 당 1TB인 원드라이브 용량, 1개월 무료체험 등은 변함 없었다. Home이 아니라 Family로 단지 제품명만 변경됐다.

 

제품 종류
마이크로소프트365 가정용 제품

그리고 오피스365 Personal 마이크로소프트365 Personal이었고 PC/MAC 버전인 Office Home & Student 2019는 이름 등에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Office Home & Student 2019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Office Home & Student 2019을(를) 다운로드하여 최신 고객 리뷰와 평점을 통해 제품을 비교해보세요. 무료 다운로드 또는 배송. 무료 반송.

www.microsoft.com

 

기능 변경은 없었다

 

마이크로소프트365(구 오피스365)라는 이름으로 변경 전, 오피스365를 리뷰했을 때 보지 않았던 두 가지가 추가됐다는 것을 확인했다.

 

1. Designer, Ideas, 새로운 Microsoft Editor와 같은 기능으로 유용한 디자인 및 쓰기 제안을 받을 수 있는 AI 기반의 독창적인 도구가 추가됐다. AI 기반의 독창적인 도구의 경우 전에 보지 못했던 기능이다.

2. OneDrive PC 폴더 백업 기능으로 이 기능을 이용하면 Windows PC에서 데스크톱, 문서 및 사진 폴더를 자동으로 백업하여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다른 PC로 쉽게 전송할 수 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365를 구독하면 기본적으로 1TB(1,000GB)의 용량을 제공한다. 자세히 적자면 마이크로소프트365 Family의 경우 사용자수가 6명이니 개인당 1TB이고 최대 6TB를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소개 몇 가지

 

이 글은 마이크로소프트365(구 오피스365)를 소개하려고 쓴 글이 아니므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많은 기능에서 4가지만 적고자 한다.

 

  1.  Windows, macOS, iOS, Android 등 자주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워드,엑셀, 파워포인트 등 프리미엄 앱을 설치하여 삶을 더 독창적이고 계획적이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다. 
  2. 워드,엑셀 및 파워포인트에 출시되자마자 스마트지원기능을 받아 항상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예로 워드의 AI 기반 스마트  지원 기능으로 전문가처럼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3. 이제 한 보기에서 여러 일정을 관리하여 업무 모임, 원격 수업 및 가족 시간을 최우선으로 관리할 수 있다.
  4. 1TB(1,000GB)의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저장소로 파일을 백업,원드라이브 개인 중요 보관소로 보호를 강화 등 고급 보안 기능으로 파일의 보안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Office 365, 클라우드 서비스 및 보안이 Microsoft 365로 통합됩니다.

이제 Office 365가 Microsoft 365로 변경됩니다. 혁신적인 Office 앱,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 및 세계적인 수준의 보안으로 더 많은 성과를 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www.microsoft.com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