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후 오피스365는 여러 장치에 설치할 수 있다는 단어만 있다. 즉 예전처럼 홈은 5대, 유니버시티는 2대, 퍼스널은 1대 그런 정책을 없어진 것 같다. 




오피스365에 2~5명과 1명의 사용자를 위한 혜택이 있는 제품이 있다. 예로 파워포인트를 2~5명 사용할 예정이라면 오피스365 홈(home)이라는 제품을 사 용하는 것이 좋고 1명이라면 오피스365 퍼스널(Personal)나 오피스365 유니버시티(University)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각 제품마다 특징이 있을 아래에서 설명하려 한다.




공통


제품 3개의 공통점 첫 번째는 각 제품에 공통적으로 파워포인트를 포함하여 워드(Word), 엑셀(Excel), 원노트(Onenote), 아웃룩(Outlook), 퍼블리셔(Publisher), 엑세스(Access)를 포함하여 있다. 그리고 전 세계 친구 및 가족과 휴대폰 및 유선전화로 매월 60분간 Skype 통화하여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참고로 퍼블리셔(Publisher), 엑세스(Access)는 PC 버전만 있다. 맥, 휴대폰(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태블릿 버전은 없다. 



두 번째는 MS의 클라우드인 원드라이드 용량이 1명당 1,024GB인 1TB를 제공한다. 윈드라이브에 MS 온라인 오피스, MS 오피스 앱에서 오피스 문서 파일을 자동저장하므로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온라인으로 편집할 수 있다. 물론 PC MS오피스 프로그램에서도 원드라이브로 문서를 저장 및 읽을 수 있다. M
S오피스가 아니라도 WPS 오피스 앱도 원드라이브로 문서 파일을 저장하고 여는 것을 지원한다. 대부분의 앱은 원드라이브를 지원한다. 참고로 아래에서 사용자 수에 대한 차이를 다룬다.  


차이


파워포인트 등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나 원드라이브 한 사람당 용량은 공통점이었다. 차이점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기기 수사용자 수가 다르다. 오피스365 홈(Home)은 2~5명 사용자용으로 설계되어 PC 5대, MAC 5대, 휴대폰 5대, 태블릿 5대 즉 각 기기마다 5대를 설치할 수 있다. 오피스365홈은 가정용이다. 참고로 위에서 원드라이브 용량은 1명당 1TB라고 적었다.



하지만 오피스365 퍼스널(Personal)은 개인용인 1명의 사용자 용으로 설계되어 기기마다 1대에 설치할 수 있다. 즉 PC 1대, MAC 1대, 휴대폰 1대, 태블릿 1대에 설치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런데 학생과 교육자용이라 할 수 있는 오피스365 유니버시티(University)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오피스365 퍼스널(Personal)과 비슷한데 사용자 수와 설치 프로그램은 같은데, 설치가능 장치수와 구독기간이 다르다. 차이는 아래 그림을 보듯 2대의 장치수이고 4년이라는 구독 기간이다. 오피스365 홈이나 퍼스널은 구독기간을 연간 또는 월간 구독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오피스365 유니버시티는 무조건 4년이다. 왜냐하면 가격이 엄청 싸다. 4년에 99,000원...



가격


위에서 적었듯 오피스365 홈(Home)과 퍼스널(Pensonal)은 연간 또는 월간 구독으로 이용 가능하며 교육용인 오피스365 유니버시티(University)는 4년만 구독이 가능하다. 아래 그림을 보면 한 눈에 가격을 볼 수 있으며 저렴한 것을 원한다면 월간 구독으로 해야 할 것을 당연하다. 위에서 오피스365 유니버시티가 엄청 싸다고 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오피스365 보러가기


게임 방송/녹화/캡처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