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글은 2011년에 적었으며 통신사 와이파이는 모든 사람에게 공짜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 바란다.

저의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는 3G나 4G를 안돼고 오직 와이파이를 이용해야만 하는지라 와이파이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무료 와이파이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아이팟터치는 에그를 이용하지 않는 한 오직 와이파이만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아아패드,갤럭시S,갤럭시 K,갤럭시 U,옵티머스,베가 등을 3G나 4G를 이용할 수 있다는 기본적인 사항을 알고 있으세요. 그리고 갤럭시S와 갤럭시플레이어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두세요. 그럼 아래에서 통신 3사의 와이파이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집에서가 아닌 집밖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경우만 설명하겠습니다. 모 통신사는 인터넷전화를 쓰면 집에서 와이파이존이 된다는 말을 댓글에 적고 싶다면 접기를 바랍니다.

T 와이파이 존


오직 SKT 고객만 : SKT의 와이파이존이 T 와아파이존인데 2011년 7월 1일 전에는 SK텔레콤 기본 요금제에 가입된 스마트폰, 일반폰, 태블릿PC이 아니더라도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였습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을 보듯이 2011년7월 1일 부터는 오직 SKT 고객에게만 개방된 와이파이입니다. 그리고 T와이파이만 아니라 모든 와이파이는 스마트폰,태블릿PC에서만 되는 것이 아니라 노트북 등에서도 됩니다. 그러면 T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KT 고객이어야 하겠는데요. T 와이파이존 이용에 설정은 T 와이파이존으로 인터넷하기 - 갤럭시플레이어50 를 보기 바랍니다.


SKT 고객이 아니라 T 와이파이존을 쓰고 싶다면 : 올레모바일이나 LGU+ 사용자는 SKT 고객이 아니므로 T 와이파이존을 사용못하니 아래처럼 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월정액권을 사서 T 와이파이존을 이용할 수 있고 일시이용권을 사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T와이파이 이용요금이나 조건 등은  http://www.twifi.co.kr/view/index.jsp 에서 보세요. 7월 1일전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유료이니 안타깝네요.

  

올레 와이파이존


이용하려면 : 위에서 언급했던 T 와이파이는 SKT 고객이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올레의 와이파이는 모바일 요금제를 i요금제 또는 데이터플러스 부가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 고객이라고 무조건 올레 와이파이는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올레 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아래 그림처럼  올레 와이파이존 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상품에 멀티,싱글,플래시이 있는데 아래 그림은 하나의 기기만 올레 와이파이존을 이용할 수 있는 싱글 요금입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 흔하게 올레 와이파이가 잡히는데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NESPOT은 alleh WIFI : 저에게는 아래처럼 NESPOT이라고 잡힙니다. NESPOT은 한글로 넷스팟이고 2010년 6월 16일 부터 NESPOT이 olleh WIFI로 명칭이 변경됐으니 NESPOT 이라고 잡히면 이상한 와이파이가 잡혔네 하지 마세요. NESPOT(넷스팟)은 olleh WIFI(올레 와이파이)라고 알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올레는 짜증나게 명칭변경이 잦네요. 예로 메가패스,KTF,SHOW,쿡넷스팟,쿡앤 쇼,KT,올레 등이 있는데 머리가 아프네요.

쿡쓰면 와이파이 공짜?이라는 오입키워드로 저의 블로그로 들어왔는데 답은 공짜가 아닙니다. 아래 보면 U+인터넷 가입자인 경우는 U+Zone이 공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U+ Zone


U+Zone은 광고를 보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라고 알고 있는데 이 글을 쓴 후 정책이 변해서 자세한 것은 모르겠습니다.

U+ Zone인 경우는 아래를 보지 마세요. 왜냐하면 정책이 바뀌어 현재는 아래것이 맞지 않아서요.  http://media.daum.net/digital/newsview?newsid=20120228093105136 를 보면 관련기사가 있으니 보기 바랍니다.

이용조건 : LGT의 와이파이존이 U+Zone인데 제가 사는 곳에 하나도 안 보이네요. U+ Zone을 이용하기 위한 조건은 LGU+ 사용자면 되는 것이 아니라 U+ 인터넷 가입자+인터넷전화 사용자,Wi-Fi 100이용고객중에 AP 공유동의하신 고객 및 OZ 데이터 가입자네요. 그러면 저는 U+ 존을 이용할 수 없겠네요.

이용단말기 : 이용단말기를 보니 아래처럼 나왔는데 저의 기기는 Android(안드로이드) OS 2.1이라 해당사항이 되네요. 아이폰, 갤럭시S,S2,갤럭시플레이어,베가,옵티머스,HTC,아이패드,갤럭시탭 등은 모두 안드로이드 2.1이상입니다.


U+Zone 이용 : 보통의 경우 U+ Zone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네요. 2011년 12월 31일까지 반값이라 하고 이 달중에 U+ Zone이 무료화된다고 하니 U+ Zone 이용을 고려해 보세요.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무료화 :  11월에 U+ Zone을  다른 통신사 가입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깜깜 무소식이네요.  U+ Zone을 사용하는 대신에 광고가 나온다고 했는데 어떤식으로 나올지 궁금했거든요. 광고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U+ Zone은 공짜로 쓸 수 있다고 좋았지만 헛소문인 것 같네요. 무료화 된다면 적으려고 했거든요.혹시 나중에 유플러스존이 무료화되면 글에 적겠습니다.


무료로 와이파이 이용


위를 읽었다면 주변에 와이파이존이 많은데 무료가 아닙니다. 주변의 와이파이는 대부분 통신 3사의 와이파이존이니 무조건 무료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예로 SKT 고객이 올레 와이파이존인 GS25에서 올레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러면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알아야 합니다.  저는 주로 아래 그림처럼 암호가 안 걸린 와이파이나 공공기관의 와이파이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상업 기관이 와이파이도 서비스차원에서 암호를 안 거는데 극소수입니다. 

아래 글을 읽으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여러분의 주변에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제가 모르는 무료 와이파이가 있다면 댓글에 적어 주세요.

위에서 글을 길게 복잡하게 설명했는데 통신사의 와이파이존은 보통 통신사 가입자가 아니면 무료가 아니라는 것을 알 았으면 한다.  단 와이파이를 이용하다 해킹당하면 책임을 안 지고 금융 등 보안을 위해서는 와이파이보다 3G 등을 이용하세요. YTN에서 보았는데 와이파이로 접속하면  해킹했는데 사용자가 3G로 접속하면 해킹을 못 했다 했습니다. 그때는 4G가 없었을 때니 지금으로 하면 4G도 포함되겠는데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