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 해결책을 적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글을 읽었으면 한다.

 

한글글꼴이 한글로 나타난다

 

프로그램에서 한글 텍스트를 입력할 때 아래 그림 1 번과 같이 글꼴 이름이 한글로 나타나면 좋다. 글꼴이 전부 영문으로 나오면 짜증 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한글 글꼴을 자주 사용하게 된다. 참고로 아래는 개인, 공공기관, 기업 등에 무료인 캡처 프로그램인 픽픽(PickPick)이다.

 

픽픽

한글글꼴이 영문으로 나타난다

 

개인,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프로그램인 잉크스케이프김프에서 한글 글꼴 이름이 영문으로 나온다. 예로 잉크스케이프김프에서 한글 글꼴인 나눔고딕을 찾으면 위 그림처럼 한글로 나눔고딕이라 나오지 않고 영문으로 아래 그림 2 ,3번과 같이 그림을 클릭하여 확대하면 알겠지만 영문으로 NanumGothic이라고 나온다. 

 

다른 한글 글꼴인 나눔손글씨 펜, 빙그레체, 스웨거체, 새굴림이 영문인 Nanum Pen Script, Binggrae, Swagger TTF, New Gulim로 나온다. 이러니 텍스트를 입력할 때 한글 이름으로 나오지 않으니 한글 글꼴을 사용하지 않게 된다.

 

잉크스케이프(좌)와 김프(우)

 

답변이 아니었다

 

1. 잉크스케이프 강좌를 보다가 한글 글꼴이 한글 이름으로 나오는 것을 봤다. 그 강좌 댓글에 한글 이름으로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에 답변이 있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한 답변이 아니었다. 그분도 어떻게 되는지 모르는 모양이었다.  

 

2. 혹시나 영문으로 검색하면 해답이 있을 것 같아 구글 검색한 후 질문에 답변이 있었는데,언어 설정을 한글로 하면 된다는 답변이었다. 여러 번 답변을 달아준 사람도 모르는 모양이었다.

 

여담으로 블로그를 하면서 배운 것이 기다리면 자연히 해결된다는 것이다. 급하지 않으면 기다리면 된다.

 

다양한 버전 다운로드

 

해결하려고 다양한 버전, 64비트가 아닌 32비트 파일, 압축 파일,  EXE 파일 등 잉크스케이프 다양한 파일을 모두 설치하려고 했으나 그만두었다. 왜냐하면 번거로웠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글꼴 이름이 한글로 나오게 해결하는 것이 급한 것이 아니었다.

 

 

잉크스케이프 홈페이지에서 4번 DOWNLOAD를 클릭하거나 5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나는 잉크스케이프 1.0.2 버전 윈도우 64비트 MSI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했다. 아래 그림을 보면 홈페이지를 한국어로 설정했어도 전체가 한글이 되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면 알겠지만 영문이 많다. 

 

 

다양한 버전 다운로드


이런 것도 비용이 들더라도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을 권하는 하나가 되는 것 같다. 참고로 잉크스케이프는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라 생각하면 되고 김프는 어도비 포토샵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