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 노트북에 윈도 10이 설치됐었을 때 KBS, MBS, CBS 등 해당 방송국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라디오를 들었다. 예로 나의 경우 MBC 라디오 프로그램인 mini를 통해서 많이 들었다. 그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 우분투 버전은 없고 윈도 버전만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윈도가 아닌 우분투를 설치한 지금 할 수 없이 내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인 MBC mini를 사용해 들었다. 참고로 MBC mini 앱은 윈도, 안드로이드, IOS에 설치할 수 있다.  

 

할 수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했지만 개인적으로 실내에서 스마트폰으로 라디오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 우분투를 통해서 라디오를 듣고 싶었다. 우분투에 설치되는 리듬박스 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되지 않아 라디오를 며칠 듣지 않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홈페이지에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 사이트에서 라디오를 들었다.

 

그 사이트는 https://radioonline.kr/로 아래와 같이 YTN, TBS 등 다양한 곳의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참고로 접속하면 기본으로 CBS 음악 FM이 자동 재생된다. 내가 사는 지역은 YTN, TBS를 들을 수 없는데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아쉬운 것이 MBC 라디오를 바로 들을 수 없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 문제를 해결하려 했으나 우분투에 문외한이라서 간단히 적은 FAQ도 나에게 어려워 해결하지 못했다. 그래서 포기하고 쉬운 CBS 표준 라디오를 들었고 기본은 CBS 음악 FM이다.


그런데 이 글을 적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접속만으로 MBC 라디오를 듣는 방법을 알았다.  MBC 라디오 앱인 mini를 지원하는 운영체제를 보다가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브라우저로 MBC 라디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 브라우저를 통해서 MBC의 표준 FM, FM4U, 올댓뮤직을 들을 수 있다. 참고로 내가 우분투에서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크롬(Chrome)이다.

 


아래에서 MBC 라디오를 듣는 방법을 적고자 한다.

1. 가장 쉬운 방법으로  http://mini.imbc.com/를 방문한 후 아래 그림 3번을 눌러 재생하면 끝난다. 브라우저에 이 페이지를 한 번에 방문하기 위해 바로가기로 지정한다. 그러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진다. 우분투의 경우는 프로그램 표시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지고 윈도10은 바탕화면에 만들어질 것이다. 아래에서 적지만 4번 아이콘을 누르는 것은 보이는 라디오를 재생하는 경우다.

 

2. 복잡한 방법인데 MBC 라디오 홈페이지http://www.imbc.com/broad/radio/를 방문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 1번인 표준 FM 95.9를 나타내는 사각형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mini가 나타난다. 그러면 2번인 mini를 클릭한 후 3번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면 라디오가 재생된다. 만약 보이는 라디오의 경우 4번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위 그림을 보면 4번 아이콘이 아니니 아이콘이 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