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최근 블로그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 본 워드프레스는 100% 반응형이었다는 것에 적어볼까 한다. 전에도 반응형이었지만 2% 부족한 반응형이었다. 아래를 보면 알겠지만 앱(어플)이 없어도 웹에서 관리,글쓰기 등이 스마트폰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다. 



워드프레스는 100% 반응형


아래는 워드프레스 기본만으로 만든 블로그를 스마트폰으로 본 것이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그 곳에 있는 기본 테마로만 구성한 것이고 다른 것을 설치하지 않았으며 기본 테마(스킨)은 반응형이다. 나중에 언급하지만 워드프레스는 관리,에디터,테마가 모두 반응형이다.



위는 기본 테마로 만든 것이고 아래 그림을 보다시피 관리도 반응형이다. 티스토리 관리는 컴퓨터에서만 최적화됐다. 컴퓨터에서는 아래 그림을 클릭하여 원본으로 크게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워드프레스의 관리는 스마트폰에서 블로그를 관리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위는 관리에 대해 보았고 아래는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글쓰기시 나오는 에디터다. 워드프레스 에디터도 반응형에 맞게 변하고 스마트폰에서 글을 적고 수정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티스토리 에디터는 컴퓨터에서만 최적화된 에디터다. 컴퓨터에만 최적화된 티스토리 에디터에 비해 볼품없지만 스마트폰에도 최적화됐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여담으로 반응형 페이지의 장점이 PC,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따로 만들 필요없다는 것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나의 생각인지 몰라도 워드프레스는 완벽한 반응형 블로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든다. 


위에서 워드프레스를 좋다 했다고 쉽다는 뜻이 아님을 알았으면 한다. 동의할지 모르지만 이웃,유입,기능 등이 신경쓰이는 사람에게는 워드프레스는 어려울 것이라 말하고 싶다.


맺으면서


티스토리를 비롯한 국내 유명 블로그 서비스는 컴퓨터에 많은 것이 최적화되어 모바일에 최적화하기에는 잃을 것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워드프레스처럼 못할 것이다. 참고로 가비아에서 13,500원으로 .com/.net/.kr 등 인기 도메인을 32% 할인하고 있으며 트래픽 무제한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면 봤으면 한다.

'블로그/설치형 블로그,CM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