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에서 블로그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니 워드프레스를 보고자 워드프레스를 닷홈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호스팅에 설치해 사용하고 있다. 관리에서 댓글을 보니 아래 그림 빨간 사각형 박스를 보듯이 댓글이 달려 티스토리와 다른 점을 적으려 한다. 

 

 

여담으로 닷홈은 무료 호스팅을 디스크:100MB, 트래픽:300MB, DB:200MB로 제공한다. 테스트 용으로 워드프레스를 하는데 문제없다. 아래를 클릭하면 무료 호스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설치할 수 있는 CMS는 워드프레스를 포함 XE, 그누보드가 있다.

 

 

닷홈 | 호스팅은 닷홈

닷홈은 도메인, 무료 웹호스팅, 웹빌더, 메일호스팅, SSL보안인증서,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등 다양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dothome.co.kr

 

승인 대기 문구를 볼 수 없다

 

일단 관리자인 내가 그 글에 달린 댓글을 승인하지 않으니 글에 나타나지 않았다. 티스토리는 댓글 승인 여부와 상관 없이 댓글을 적으면 댓글 내용을 볼 수 없지만 댓글을 쓰지 않았어도 방문자는 승인 대기라는 문구가 보인다. 하지만 워드프레스에서는 승인 대기와 비슷한 문구는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최신 댓글에서도 보이지 않는다.

 

워드프레스에서는 승인 대기라는 문구가 없기 때문에 승인하지 않은 댓글의 경우는 관리에서 확인해야 한다. 티스토리를 생각하고 댓글이 달린 글로 이동했지만 댓글이 없었다. 왜냐하면 승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없는 것이다.  


아이피가 4자리 모두 나온다

 

이 글 첫 번째 그림을 보면 알았겠지만 아이피 4자리 모두 나온다. 지금 티스토리는 3자리만 나오지만 예전에 4자리 모두 나왔다. 4자리 모두 나왔을 때 아이피 추적은 부정확하지만 아이피 추적을 해 댓글을 적은 사람에게 동일인인지 물었던 적도 있었다. 

 

아이피 3가지만 공개


워드프레스에서는 댓글을 적으면 공개 방법은 아래 두 가지가 있는 것 같다. 한 번은 관리자 승인을 거쳐야 방문자에게 공개되는 것 같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댓글은 바로 승인 후 공개되거나 작성 후 바로 공개할 수 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에서 댓글 설정을 토론을 클릭하여 설정한다. 설정에 댓글이 없다.

 

워드프레스에서 댓글 설정

 

다른 블로그도 살펴 봤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는 댓글 작성 즉시 공개되고 구글 블로그는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있었다. 2가지는 티스토리와 동일하고 한 가지는 작성 직후와 관리자 승인을 혼합하는 것 같은데 내가 사용하지 않아서 어떻게 작동될지...

 

구글 블로그에서 댓글 설정

'블로그/설치형 블로그,CM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