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닷홈에서 무료로 워드프레스를 하고 있다. 이 워드프레스는 워드프레스는 티스토리 등 블로그와 얼마나 차이가 있나 살 펴보기 위해 하는 것이니 큰 의미는 없어 업데이트가 자유롭다. 즉, 업데이트한 후 테마, 플러그인 등의 문제가 있어도 상관없다.

 

 

5.7로 업데이트했다

 

그래서 5.6을 사용하다가 5.7로 업데이트했다. 며칠 동안 알림판에 나온 업데이트 메시지를 보기만 하고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예전에 했던 무료 웹호스팅은 워드프레스 업데이트가 너무 느렸기 때문이다. 그런데 혹시나 해서 했는데 업데이트는 아주 빨랐다. 업데이트를 누르니 약 10초 만에 끝난 것 같다. 그러니 테마 및 플러그인 등 다른 업데이트도 꺼리지 않게 됐다. 

 

 

업데이트

 

자동 업데이트

 

5.7로 업데이트하니 좋았던 점은 무엇보다도 수동이 아닌 자동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테마나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려면 수동으로 눌러줘야 했다. 하지만 5.7에서는 자동으로 해주는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하기라는 것이 있었다. 아래 그림은 내가 사용하는 테마로 테마를 보면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하기라는 것이 있다. 

 

테마

테마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플러그인도 가능하다. 플러그인에서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내가 무료로 호스팅하므로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플러그인이 별로 없다. 

 

플러그인

 

에디터 업데이트

 

에디터에서 블록도 약간 업데이트됐지만 패턴이라는 것이 추가됐다.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많이 사용하는 인용 같은 것이 될 수도 있다. 또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할 서식이라고도 할 수 있다. 개인이 등록하는 서식은 아니다. 현재 많은 패턴은 없지만 계속 업데이트가 되면 추가될 것 같다.

 

예로 패턴 > 텍스트에서 아래와 같은 것을 인용 문구를 넣을 수 있다. 당연히 사진, 텍스트 등을 수정할 수 있다. 이런 패턴이 이용하면 글을 예쁘게 꾸밀 수 있다. 패턴을 템플릿이라고도 할 수 있다. 패턴을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다.

 

 패턴

무료 호스팅 단점

 

무료 호스팅 단점이 HDD 용량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테마, 플러그인 등을 제한 없이 마음대로 설치하고 싶다면 유료로 해야 한다. 무료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하므로 사용하지 않는 테마, 플러그인인 경우 삭제하는 경향이 있다.

 

지금은 아니지만 2010년에 저렴한 유료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XE, ,그누보드, 텍스트큐브 등을 설치했었다. 이렇게 하려면 용량 등을 무료에서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