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tp://www.elegantthemes.com/gallery/에서 워드프레스 무료가 아닌 유료 테마를 볼 수 있는데, 입이 벌어질 것이라 생각든다. 많은 유료 테마가 있지만 http://www.elegantthemes.com/demo/?theme=Gleam와 http://www.elegantthemes.com/demo/?theme=Aggregate를 보면 굉장 하다. 그리고 언어는 영어인데 테마를 보는 것이니 언어는 영어이든 걸리진 않을 것이다. 언어가 걸린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블로그는 한글이니 영어가 걸린다면 아래 블로그를 보기 바란다. 

국내가 아닌 국외에서 가장 인기있으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블로그 프로그램은 텍스트큐브(구 테터툴즈)가 아니라 워드프레스라고 알고 있다. 국내에서는 워드프레스의 인기는 별로다. 정확히 모르지만 워드프레스는 약 70%라고 알고 있다. 국내에서 검색엔진으로 얘기하자면 블로그 프로그램에서 워드프레스가 네이버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http://social.lge.co.kr/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이용해서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는 워드프레스에 대해 많이 궁금하고 워드프레스를 하고 싶었다. 그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티스토리 배지는 예전 했던 블로그가 티스토리에 있을 때 받은 배지를 지금 블로그에 가져간 것이다. 이것은 티스토리에 문의해서 안 것이다. 



참고로 처음에는 http://social.lge.co.kr/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었다는 것을 글을 보고 알았다. 직접 확인하기 위해 크롬에서 소스를 보니 아래 그림처럼 워드프레스(wordpress)로 만들었고 버전은 3.3.1이라고 나왔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로 만든 사이트에 대한 것은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로 만든 사이트를 보고 놀라다에서 볼 수 있다.


역시 유료 스킨은 돈을 주고 구입하는지라 다르다. 파는 사람도 돈을 받는 것이니 무료로 만들어 제공할 때와는 만드는 자세 등이 다를 것입니다. 무료 서비스라고 무시받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무료보다 유료를 추천한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를 보았는데 대부분이 무료 테마는 별로 였다. 그 시간에 워드프레스 테마를 티스토리에 맞게 변경한 스킨을 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래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티스토리에 맞게 변경한 스킨이다. 관심 있으면 보고 설치하기 바란다.


  • http://juostory.tistory.com/385
  • http://juostory.tistory.com/340
  • http://www.tyzen.net/200
  • 예전에 워드프레스 테마를 티스토리에 맞게 변경한 http://www.tyzen/200 에서 배포한 iNove 테마를  쓴 적이 있는데 HTML/CSS을 모르면 어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지 디자인만을 보고 스킨을 선택하면 나중에 고생할 수 있다. 나의 경우는 지금이 아닌 나중에 수정이 쉬운지 본다. 티스토리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하는 스킨수정이 어렵다.

    맺으면서


    워드프레스의 유료 테마(스킨)를 보아서 나의 호스팅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워드프레스를 해 볼까 했다. 그러나 트래픽,계정 용량 등을 생각하니 못 하겠더는 생각이 들어 접었다. 일부 무료 테마는 유료 테마 못지 않게 좋다는 것을 알았으면 하고 이 글을 워드프레스가 쉽다는 뜻으로 받아 들이지 말기 바란다.

    '블로그/설치형 블로그,CM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