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미지를 무료로 구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다. 상업적으로 가능하면서 질 좋은 이미지를 구하기 위해서 pixabay 등 많은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한다. 특히 Pixabay는 한글과 질 좋은 많은 이미지, 동영상 등을 제공하므로 자주 이용한다. 때로 구글 이미지를 검색이나 플리커를 이용하기도 한다. 구글의 이미지의 경우 저작권과 영어 검색어를 이용해야 하므로 어려움이 있다.


그런데 원하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찾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블로그를 할 때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데 원하는 이미지는 한국과 관련된 이미지를 찾기는 정말 힘들다. pixabay는 1.4백만개의 이미지와 비디오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한국 월드컵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니 아래 그림 1번을 보듯이 단지 8개의 이미지만 검색됐다. 참고로 2번은 pixabay 스폰서인 shutterstock의 유료 이미지이다. 





반면에 위에서 적었듯 pixabay의 스폰서인 shutterstock 사이트에서 검색하니 아래 그림 3번처럼 3,564개의 이미지가 검색됐다. 무료인 pixabay를 자주 이용하는데 한국과 관련된 이미지가 적다는 것이 항상 아쉽다. 




최근 애드센스에 관련된 글에 한국 돈 이미지 삽입을 위해 pixabay에서 찾았었는데 12개밖에 검색 안돼 아쉬웠다. 똑같은 이미지를 반복해서 사용해야만 했다. 반면에 아래 그림을 보듯 shutterstock에서는 11,564개의 이미지가 검색된다. 




또 다른 예로 이번에 동영상인데 pixabay는 이미지에 비해 동영상이 상당히 적다. 현재는 pixabay에서 동영상을 찾을 때 검색을 동원할 필요도 없으며 한국에 대한 영상은 없다. 그에 반해 shuttershock의 동영상은 10백만개라 원하는 영상을 검색해서 찾아야 한다. 가령 한국에 대한 동영상을 검색하면 아래 그림처럼 많은 영상이 나온다. 



이렇듯 무료로 질 좋은 이미지과 영상을 제공하는 것도 좋지만 원하는 것을 제공해 주는가 중요함을 느낀다. 방대한 콘텐츠가 있어도 내가 원하는 것이 없다면 그 방대함이 소용이 없었다. 아래에 무료와 유료로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소개했으니 위 내용을 검색 등을 통해 확인해 봤으면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