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로그에서 제거

이 글을 특별히 알 필요없는데 예전부터 유입 경로를 살펴봤다. 그런데 통계 개편 후 로그에 다른 블로그에서 유입여부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때는 다른 블로그에서 유입되든 말든 관심이 없어서 그냥 넘어갔다. 이번에 이것을 검증하기 위해서 내 다른 블로그에서 시험해 봤는데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확실히 알았다. 

 

 

 

내가 시험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여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유입되는 링크를 만들어 유입경로를 살펴봤는데 아래와 같이 나오지 않는 것이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온다는 것은 이라는 파비콘이 https://min-blog.tistory.com~앞에 나오고 링크 경로가 나오는 것이다. 다른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유입되면 로그에 나오므로 바로 알 수 있었다.

 

 

예전 티스토리가 통계를 변경하면서 다른 블로그에서 유입을 제거한 모양이다. 그렇지만 옆에 순위를 보면 최근 3일 동안 유입된 다른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알 수 있는 방법은 이것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통계 프로그램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예전부터 애널리틱스의 소스를 많이 봐서 특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유입되는 것 알 수 있다고 알고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에서는 최근 3일 동안이지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기간에 제한이 없다.

 

 

아래 그림을 구글 애널리틱스로 소스를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볼 수 있다. 순위 8위 이후에 나타난다. 그림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나오지 않게 캡처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을 알 수 있으면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도 가능할 것이다. 포털인 네이버가 구글을 많이 따라 하는 것 같다.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로그

로그에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이 안 나타나는 대신 로그에 내 블로그 경로만 보여진다. 현재 유입경로에서 순위가 내 블로그가 2위...

이것과 비슷한 네이버 블로그에 다녀간 이웃(?) 위젯이 있었는데 방금 보니 그것도 없네.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를 따라 가나...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

www.officekeeper.co.kr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