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당장 음악이나 효과음은 필요 없지만 나중에 필요할지 몰라 괜찮은 사이트는 블로그에 적어두고 있다.

 

BBC Sound Effects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 홈페이지를 살펴보다 안 내용으로 BBC Sound Effects 이름인 홈페이지에서 음악 등 음향 효과를 구할 수 있었다. 아래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음향 효과 파일에 대한 라이선스를 살펴보고 구글 번역했는데 상당히 어색하다. 수정하려고 했으나 저작권 관련이라 그대로 두었다.

 

라이선스에 대한 내용은 읽으면 알겠지만 유튜브,대학프로젝트 등에 비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무료이지만 사용이 상업적일 경우 무료가 아니다. 라이선스 포함 Sound Effects FAQ는 여기에서 볼 수 있다. 

 

 

 

BBC Sound Effects

BBC Sound Effects

sound-effects.bbcrewind.co.uk

 

약 6만 개의 음악 등 음향 효과 파일을 무료로 얻을 수 있어 비상업적 사용할 동영상에 사용할 음향 효과를 찾는다면 무료 및 유료 사이트를 찾을 필요 없다. 다만, 지원 언어가 한글이 아니라 영문이라는 점이라 접근이 어려울 수 있다. 브라우저의 번역을 이용하면 사이트 이용에 큰 문제는 없다. 

 

 

위처럼 방대한 콘텐츠에서 원하는 것을 검색하는 것을 쉽지 않을 것이다. 예로 비행기 관련한 소리를 원한다면 한글이 아닌 영문 키워드를 입력해야 한다. 

 

아래는 BBC Sound Effects에서 샴 고양이 음향 효과 사운드를 하나를 다운로드해서 내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려 티스토리에 퍼왔다. 오랜만에 사운드클라우드를 사용해본다.

 


SoundBible

 

SoundBible이라는 홈페이지에서도 효과음 등 음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록 음향 효과 양은 위 BBC Sound Effects 사이트보다는 적다. 하지만 여기에서 2초 이하의 다양한 효과음을 얻을 수 있다.  사진 동영상만 아니라 음악을 구할 수 있는 pixabay도 대부분 30초 이상이다. 

 

위에서 소개한 BBC Sound Effects에서 제공하는 음향 효과는 고양이 소리가 아니라 샴고양이 소리 등 독특한 것도 많은데 긴 것이 많다.

 

 

Free Sound Clips | SoundBible.com

Free Sound Effects SoundBible.com offers free sound clips for download in either wav or mp3 format. We have free and royalty free sound effects and clips for video editors, movie scores, game designers, and weekend sound warriors. Downloads are totally fre

soundbible.com

 

아래는 총소리 효과음인데 다운로드할 때는 1초라고 나왔는데 아래 사운드클라우드 플레이어에는 0초...

 

 

SoundBible에 있는 모든 음악은 무료이고 유료는 없다. 그리고 위 사이트도 그렇지만 mp3와 wav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사운드를 왜 무료로 제공하는지, 사운드 무료 사용에 대한 글이 있어 구글 번역파파고로 번역했다. 참고로 아래 글의 원본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Q. 이 소리가 무료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 우리 프로젝트는 교사, 학생, 교수진 및 굶주린 예술가에게 혜택을 줍니다. 그들은 그것을 살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무료로 제공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
  • 로열티 프리 사운드 섹션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와 퍼블릭 도메인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SoundBible.com의 소유자는 부모로부터 공유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부모님이 그렇게 가르치신거 아닙니까?
  • 무료가 유료보다 훨씬 멋지기 때문입니다. 한 글자 "r"이 세상을 바꾼다.

 

Q. 이 소리들은 상업적으로 사용될 수 있나요?

A. 로열티 프리 사운드는 실제로 상업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운드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또는 Public Domain License에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여러분도 저희처럼 이게 좋은 컨셉이라고 생각한다면 꼭 공유해주세요.

 


예전에는 유튜브에 올릴 동영상을 만들때 오디오 보관함의 음악 및 효과음을 많이 이용했다. 참고로 오디오 보관함을 유튜브에서 찾고자 한다면 내 채널을 클릭하면 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사운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