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는 유튜브에서 찾은 잉크스케이프를 사용해서 네온 텍스트를 만드는 강좌이다. 강좌는 비록 영어라도 한글 자막으로 보면 문제없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강좌가 모달에 나타나게 불편하다면 모달에 나타나는 강좌 제목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볼 수 있다. 

유튜브에서 네온 텍스트라는 검색어로 찾으니 한글 강좌가 없어서 부득이 하게 영어로 된 강좌를 소개하게 됐다. 

 

 


위와 같이 유튜브가 모달에 나오는 것은 아래 글에서 적었다. 부트스트랩 3과 4를 사용하면 할 수 있으나 5는 jQuery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사용할 수 없다.

 

 

fancybox가 골치거리였는데 이젠 미련이 없다

이 글은 2016년 12월에 적은 글이라 이 블로그에 모달에 동영상에 나오는 것과 차이가 있다. 그러니 예는 소스를 다운로드 받는 곳에서 보기 바란다. fancybox라는 jquery lightbox(라이트박스)에 미련이

min-blog.tistory.com

 

내가 보기에 썸네일만 보면 왼쪽 첫 번째 강좌가 가장 유사하다. 첫 번째 동영상 재생 시간을 보면 14분 57초이라 엄청 어려울 것 같지만 네온 텍스트만 만드는 과정은 어렵지 않다. 다만, 텍스트를 수정하는 과정을 보면 어렵다. 봐서 나쁜 것은 아니다.

 


유튜브에서 영어를 한글 자막으로 설정하는 법을 적으면 다음과 같다. 우선 아래 그림 1번 사각형 모양 자막 아이콘을 클릭한 후 2번 톱니바퀴 클릭한 후 자동 번역 > 한국어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영어 자막이 한글로 변경된다.

 

한글 자막으로 변경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