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서 사진을 삽입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것이 사진을 슬라이드 쇼로 삽입이었다. 티스토리에도 사진을 슬라이드 쇼로 삽입할 수 있었지만 사용하지 않았었다. 기능 등이 부족해서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 아니라 관심이 없었다.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삽입하면 나타나는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므로 어쩔 수 없이 사용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여러 장의 사진을 삽입할 때 슬라이드라고 나왔다면 우연히 사용했을 것이다.

 

 

슬라이드를 사용하면 슬라이드로 삽입한다. 티스토리 슬라이드와 다르지만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고 슬라이드에 나오는 아이콘이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지 않은 상태에서 볼 수 있다.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는 슬라이드가 나오고 다음 사진으로 이동을 위한 아이콘을 사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야 나타난다. 사진에 마우스를 올려야 아이콘이 나타난다는 점을 이제야 알았다. 좋은 점은 슬라이드에 포함된 사진 수를 바로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아래 슬라이드에 포함된 사진 수는 5개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01234


최근 네이버 블로그,구글 블로그, 워드프레스 등을 써보면서 느끼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는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 그런데 기능 많거나 버그가 없는 에디터를 사용하다가 그 반대인 에디터를 사용하면 상당히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령 슬라이드쇼를 즐겨 사용하는데 슬라이드쇼가 없는 구글블로그 에디터를 사용하면 상당히 불편할 것이다.

'블로그/설치형 블로그,CM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