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골치 아픈 글만 적으니 가끔 부담없는 글을 적을까 합니다. 이번은 저와 친구가 찍은 사진중에 올레 코스라는 주제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사진촬영정보(EXIF)에  OLYMPUS(올림푸스)라고 나오면 저의 사진기로 찍은 것이고 SAMSUNG(삼성)이라고 나온다면 친구의 사진기로 찍은 것입니다. 

소정방폭포 - 올레 6 코스




위의 사진은 올레 6코스소정방폭포입니다.  제가 올레 여행을 제주도로 간 것이 아니라 제가 서귀포에 살아서 소정방폭포에 간 김에 사진을 찍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찍어준 소정방폭포를 배경으로 친구를 찍은 것으로 폭포전체는 나오지 않았지만 소정방폭포의 크기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 정방폭포보다 작다고 해서 소정방폭포가 아닌가 합니다. 소정방폭포의 경우는 제 생각에는 정방폭포에 10분의 1인 것 같으며 정방폭포는 1박 2일에 나왔으니 많이 봤을 것입니다.



외돌개 - 올레 7 코스


외돌개로 올레 6 코스
인데 볼 만 한지 모르겠으나 저는 어릴 때부터 봐서 그런지 그저 그렇습니다. 왜 그저 그렇냐면 제가 학교다닐 때 소풍장소로 외돌개 근처로 많이 갔거든요. 저는 그저 그런데 다른 사람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외돌개는 입장료가 없고 주차료가 있는데 얼마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부담없이 적으니 요금같은 것은 묻지 마세요. 아래 사진 오른쪽이 법환앞에 있는 범섬일 것입니다. 여담으로 제주 MBC를 봤는데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더군요. 제가 구도를 잘 잡았네요. ㅎㅎㅎ

 

황우지해안 - 올레 7 코스


황우지해안 : 아래 사진은 올레 7 코스인 황우지 해안인데 제가 어렸을 때 정말 많이 놀았던 기억이 난다. 황우지해안을 외돌개 근처에 있는 해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황우지해안을 볼 수 있는 나무 계단과 황우지 해안으로 내려갈 수 있는 콘크리트 계단이 있습니다. 저는 저 바닷가를 굴때문에 12굴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황우지해안이라는 것은 팻말을 보고서 알았습니다.

 
황우지해안에서 바라본 새연교 : 아래 사진은 황우지해안으로 내려가는 계단에서 찍은 사진인데 제가 사진을 못 찍어 별로 잘 나오지 않았네요. 사진에 보이는 다리가 새연교입니다. 새연교 뒤에 보이는 섬은 섭섬이고 새연교는 최근에 생겨 볼만 하더라고요. 바다에 근접했으니 시원해서 저녁에 가족끼리 사람들이 많이 오더라고요. 여름에 가면 바닷바람을 불어와 시원합니다. 참고로 새연교는 입장료가 없으니 부담없이 즐기세요. 후회가 없을 곳은 새연교일 것 같습니다.

 

칠십리공원 - 올레 7 코스


올레 7 코스인 칠십리공원 사진으로 사진에 보이는 폭포는 천지연폭포입니다. 칠십리공원에는 천지연폭포를 볼 수 있는 폭포전망대라는 것이 있거든요. 칠십리공원은 입장료가 없고 천지연폭포를 가까이서 보려면 돈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여담으로 칠십리공원사진이 없어 제가 전에 적었던 글에서 칠십리공원에 대한 사진 한 장을 가져왔습니다.


제주월드컵경기장 - 올레 7-1코스


아래 사진은 제주월드컵 경기장입니다. 제가 제주시에 시외버스를 타고 갈 때 예전에 신(NEW)서귀포에 지나면서 차안 방송에서 올레 어쩌구 저쩌구해서 올레 몇코스인지 궁금했었는데 제주월드컵경기장은 올레 7-1코스입니다. 제주월드컵 경기장은 신(NEW)서귀포에 있습니다.  여담으로 제주월드컵경기장 근처에는 시외버스터미널,마트 등이 있습니다.


올레 8코스 - 주상절리


주상절리 : 아래 사진을 올레 8코스인 주상절리이고 찍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수학여행 온 학생들이 정말 많아 관광버스로 입구가 잠깐 막혔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근처에 제주 컨벤션 센터가 있고 올레길로 있었는데 그게 올레 8코스였습니다.. 주상절리옆에 올레코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주상절리를 보려면 입장료가 들어가는데 저는 제주도 사람이라 무료로 들어가서 입장료는 얼마인지 모르겠습니다. 입장료를 알아보지도 않았습니다. 부담없이 글을 적으려고요.


주상절리를 지나는 올레길 : 아래 사진을 친구가 올레길을 걷는 것을 찍었습니다. 아래 친구가 걷는 길은 올레길이고 담옆이 주상절리 관광지입니다. 주상절리를 보려면 돈내고 들어가야 하고 입장료는 얼마인지 모르고요.



 

  • 제가 올레 몇코스인지 정확한 것이 아니니 틀린 내용이면 지적해 주세요.
  • 저는 서귀포에 살더라도 맛집,관광지 정보 등을 모르니 그런 것은 질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단지 서귀포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질문을 하는 분이 많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 아래에 사진촬영정보(Exif)가 나오게 하는 글은 http://min-blog.tistory.com/591을 보세요. 보통의 그래픽 에디터로 사진을 편집하니 사진촬영정보가 사라졌습니다. 포토스케이프로 편집하니 안 사라졌고 모르지만 포토샵으로도 편집해도 사진찰영정보가 사라지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http://min-blog.tistory.com/526 에서 블로그마다 사진촬영정보가 어떻게 나오는지 설명했으니 참고하세요. 여담으로 익스플로러8에서 사진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갔더니 사진촬영정보에 밑줄이 생기네요. 블로그를 한다면 포토스케이프는 무료이고 가볍고 강력하니 내려받을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포토스케이프 내려받기 : http://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 내일 다시 골치 아픈 글을 올립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