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공지는 있기는 하나 바로 보이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 등에서는 공지라는 것이 없으니 이것을 보충하기 위해 위젯을 설치하여 공지/알림 위젯을 설치하여 바로 보이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아래 위젯은  위자드팩토리에서온 D-Day 위젯인데 블로그 사이드바 하단이 아니라 상단에 위치시키면 무조건 블로그에 들어오면 보이게 되며 어떤 페이지에서도 보이게 되니 좋을 것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위젯은 위자드팩토리 인기위젯 2위입니다.


애드센스 동영상을 참고로 위젯을 잘 보이는 위치에  배치하기

아래의 동영상은 위젯과 관계없는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한 동영상인데 왜 제가 글에 삽입했냐면 여러분들이 아래 동영상을 보면은 위젯을 어디에 배치해야 많은 사람이 보게 하는 것을 알 수 있으니  꼭 보세요. 아래 동영상을 보면은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한 동영상으로 애드센스를 어디에 배치해야 수입이 좋다는  것에 것인데 애드센스라는 말대신에 위젯이라는 말로 생각하세요. 그러면 위젯을 어느곳에 배치해야 한다는 정답이 나옵니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다음뷰애드를 왜 위로 고정시켰는지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알림/공지위젯 보고 퍼오기 사이트

아래 위젯을 다음위젯뱅크에서 주간인기위젯에서 1위인 전광판 위젯으로 무엇인가 알릴 때 아주 유용하겠죠? 그러니 주간인기 위젯 1위를 한 모양입니다. 설정은 아래 그림과 같고 글입력에 여러분이 메시지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로 저는 메시지로 적을 게 없어 '오늘 하루도 즐겁게 ^^'라고 입력했습니다.


이제부터는 다음위젯뱅크가 아닌 위자드팩토리에 있습니다. 아래 위젯은 위자드 팩토리의 메모장 위젯으로 간단한 메모에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메모를 쓸 곳이 없는지라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메모장 위젯을 많이 사용하거든요. 설정은 아래 그림과 같이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가로 스크롤가 생기지 않는 범위는 170 이고 만약 이 크기를 넘어선다면 위젯에 가로스크롤바가 생깁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가로스크롤바의 조정하는 것이 자유롭고 저는 사이드바(sidebar)의 최대 크기는 240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은 만든 사람의 자유인데 네이버 블로그는 모든 스킨이 170으로 같습니다.  



아래는 위자드팩토리D-Day 위젯인데 다음위젯뱅크에 있는 D-Day 위젯은 제가 보기에는 별로였습니다. D-Day 위젯은 위자드팩토리에 있는  아래 위젯을 보기에도 마음에 들것 같습니다. 위젯 설정은 아래 그림 처럼 하는데 저의 생일은 지났는데 기억나는 날짜가 없어 그냥 적었으니 제 생일까지 10일 남은 것이라 착각마세요.



위젯을 퍼가기와  퍼가기시 생각해볼 점

위젯 퍼가기는 위젯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안처럼 퍼가기 버튼이 나오면 그것을 클릭하면 위젯을 퍼갈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젯 퍼가기는 어렵지 않은데 위젯때문에 페이지 로딩이 느려질 수 있는데 이것과 관련된 글인 http://min-blog.tistory.com/359 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많은 위젯이 있어 로딩이 느립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자드 팩토리 위젯을 사이드바에 설치 : http://funlog.kr/537
  2.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위젯뱅크의 위젯 사이드바에 설치 : http://joojoo.com/361
  3.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위젯뱅크의 위젯 사이드바에  설치하기 : http://postview.co.kr/681
블로그에서 위젯 퍼가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사이드바나 포스트(글)에 넣든 아무런 제한이 없는데 네이버 블로그와 이글루스 블로그에는 사이드바에 넣는 것이 되나 포스트(글)에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다음 블로그인 경우는 잘 알아야 되는데 사이드바의 경우는 html이 안돼 위자드팩토리의 위젯은 안되고 다음위젯뱅크만 되고 요전에 알았는데 포스트(글)에 위젯을 넣는 것도 다음블로그에서는 문제가 없었으니 다음위젯뱅크와 위자드팩토리 위젯을  넣을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는 블로거 말씀으로는 html이 되는 블로그 등에 붙인 후 복사해서 삽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글의 편집상태에서는 됐으나 글을 등록하면 저는 안됐습니다. 그리고 각 블로그마다 정리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리

위젯으로 중요한 사항을 알리는데 유용한데 명심해야 할 것은 로딩이 느려지고 블로그가 지저분해 지고 광고의 클릭을 방해할 수 있으니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블로그마다 위젯 퍼가기시 제한에 대한 글인 http://min-blog.tistory.com/358 을 보시기 바라고 티스토리에서 모바일(스마트폰 등) 보기로 제 페이지를 보았더니 위젯은 하나도 안 보였습니다. 컴퓨터로 봐야 위젯이 제대로 보이는 것 스마트폰 등으로 자기 페이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