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설명할 것 

제가 네이버 블로그할 때는 아래와 같은 다음뷰 추천 버튼을 글에 삽입하기 위해서는 에디터에 멀티미디어라는 것이 없어 반드시 에디터를 HTML을 클릭하여 HTML 모드에서 다음뷰 추천 버튼을 삽입해야 했는데 티스토리에서는 그럴 필요없고 에디터에 있는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면 HTML 태그를 몰라도 다음뷰의 추천버튼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것을 글에 삽입하는 방법은  http://durl.me/66xmo 에 나왔으니 보시기 바랍니다.



★ 제가 여기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다음뷰 추천 버튼을 삽입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니라 쉽게 에디터에 있는 멀티미디어로 삽입하면 HTML 태그에 울렁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다는 얘기입니다 ★


1. 추천 버튼은 멀티미디어로 

티스토리 에디터에는 멀티미디어라는 것이 있어서 일반 모드에서 HTML 태그를 삽입하려면 HTML을 클릭하여 HTML 편집 모드로 변경하여 삽입해야 하는데 아래 그림에서 나온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면 다음뷰 추천버튼을 HTML 편집모드로 바꿀 필요없이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외부컨텐츠라는 것이 있고 네이버 블로그와 이글루스의 에디터에는 없으니 찾지 마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글쓰기는 일반 모드이고 에디터에서 HTML을 클릭하면 HTML 편집모드가 됩니다.


만약 다음뷰의 추천 버튼을 글에 삽입한다고 가정하면 위 그림에서 나온 멀티미디어를 클릭한 후 창이 나오면 아래그림처럼 소스입력에 복사한 다음뷰 추천버튼 코드를 넣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멀티미디어로 삽입하는 것이 HTML을 클릭하여 HTML 편집모드에서 삽입하는 것보다 영어로 된 HTML 태그에 울렁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아주 좋지 않을까 합니다.


위와 같이 하면 아래와 같이 다음뷰 추천 버튼이 삽입됩니다.  참고로 아래 버튼처럼 다음뷰 추천 버튼을 원하는 곳에 삽입하는 강좌는  http://boann.tistory.com/107에 있으니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다음뷰 추천 버튼이 아니라 오마이뉴스 위젯인데 다음뷰 추천버튼만 멀티미디어로 삽입되는 것이 아니고 여러분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니면서 본 추천 버튼을 모두 달 수 있습니다. 제가 멀티미디어로 글에 삽입했던 다음뷰 추천버튼, 알라딘 추천버튼, 이제는 중지된 블독추천버튼입니다.

2. 동영상도 멀티미디어로 

위에서는 추천 버튼에 대해 말했는데 동영도 위 방식대로  삽입하기 위해 멀티미디어를 사용해서 삽입하면 됩니다. 간단한 예로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클릭하면 유튜브 동영상이 나오는데 글에 그 동영상을  삽입할 때 저는 멀티미디어를 사용했습니다.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은 다음뷰 추천 버튼을 다는 것과 동일합니다.

동영상 삽입을 위해 아래 그림처럼 소스입력에 동영상 소스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참고로 동영상은 아이유의 '나만 몰랐던 이야기' 뮤직비디오입니다.


혹시 유튜브 동영상만 멀티미디어로 삽입되는가 의심을 품을 수 있는데 여러분이 알고 있는 동영상 공유사이트 모두 됩니다. 제가 블로그 글에 삽입했던  동영상은 다음TV팟 동영상,지금은 없는 네이버 동영상,네이트판 동영상,판도라 TV 동영상, 엠군 동영상입니다. 아래는 네이트판 동영상에서 퍼온 아이유의 '나만 몰랐던 이야기'뮤직비디오입니다. 크롬에서 동영상이 안 나오는 것인지 가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다고 나오면 새로고침을 하면 나오는데 그래도 안 나오면 그냥 넘어가세요.


3. 추천버튼/동영상과 더불어 위젯도 멀티미디어로 

아래는 다음 위젯뱅크에서 HTML 소스로 퍼온 경우로 아래위젯은 LED 전광판 위젯이라고 부르는데 다음 위젯뱅크말고 위자드팩토리 등과 같은 다른 곳에서 퍼온 위젯도 멀티미디어로 삽입이 가능합니다.


1. 추천버튼/동영상/위젯은 글에서 보았듯이 된다는 것을 알겠고 코드 삽입할 일이 있으면 에디터의 멀티미디어로 삽입하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2. 모든 HTML 태그가 되지 않습니다. 예로 제가 많이 쓰는 HTML 태그에서 <pre> 태그가 있는 코드는 멀티미디어로 삽입안됩니다. 참고로 여러 블로그 코드 삽입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351을 참조하세요.
3. 광고 코드인 올블릿, 알라딘 TTB, 애드센스는  어떨지 보았는데 멀티미디어로 삽입했더니 애드센스는 아예 안되고 올블릿과 알라딘 TTB의 경우는 되었다가 안됐다 하거나 블로그가 엉망이 되더라고요.
4. 이 페이지를 정리하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