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무료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괜찮은 동영상 편집 모바일 앱이 있어 적으려 한다. 

 

워터마크 제거

 

대부분의 앱은 무료로 사용하면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워터마크가 생긴다. 그런데 InShot 앱의 경우는 광고를 보면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다. 예로 아래 그림 빨간색 사각형 안 InShOt이라는 단어인 워터마크를 없앨 수 있다. 대부분의 앱은 워터마크를 제거하려면 비용이 요구한다. 

 

 

워터마크 

 

 

아래 동영상은 유튜브에 4K로 올린 것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면 알겠지만  InShOt이라는 워터마크가 없다. 없는 이유를 위에서 글을 읽었다면 예상했겠지만 위에서 광고를 보고 제거했기 때문이다. 

 

 

 

 

제거에 대한 방법을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동영상 위 1번을 터치하면 워터마크 제거에 대한 안내 메시지 창이 나온다. 2번 버튼을 누른 후 3번과 같은 광고를 보면 4번에 있던 InShOt이라는 워터마크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위와 같은 워터마크가 없는 동영상을 만들었다. 

 

 

 

2160p : 4K로 저장

 

사용자 지정 없이 동영상을 저장한다면 1080pFull HD로 저장하니 귀찮더라도 2160p인 4K로 저장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 5번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여 저장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사용자 지정에 6번처럼 2160을 입력하면 유튜브에 2160p4K로 올릴 수 있다. 위에서 본 동영상이 유튜브에 2160p4K로 올린 동영상이다.

 

 

저장

 

 

업로드 후 동영상 화질이 낮아 그 이유를 구글 검색에서 찾아봤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았다. 그러니 동영상을 업로드하자마자 고화질일 것이라 기대하지 말았으면 한다. 위 동영상도 처음 업로드 후 저화질이었지만 10분 지난 후 2160p4K가 됐다. 파일 용량이 적으니 약 10분 걸린 것 같다. 아마 용량이 크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참고로 애드센스 광고도 약 10분 정도 지난 후에 노출된다. 조급히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처음에는 저해상도로 처리되어 동영상이 신속하게 업로드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저해상도(보통 360p) 동영상을 다양한 기기에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4K 또는 1080p와 같이 해상도가 높은 동영상은 처리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 처리되는 몇 시간 동안에는 동영상에 4K 또는 1080p와 같은 고화질 옵션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처리가 완료되면 동영상을 더 높은 해상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유튜브 고객센터 

유튜브에 올리기

 

InShOt에서 동영상 편집 후 바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동영상을 만든 후 7번 YouTube(유튜브)를 선택한 후 다음 화면에서 영상의 제목, 설명 등을 쓰고 마지막에 8번 업로드를 하면 된다. 그러면 9번처럼 유튜브에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비공개로 올렸기 때문에 자물쇠 아이콘이 있다. 참고로 동영상은 2160p으로 만들었다.

 

 

유튜브에 올리기 

 

 

이 글을 쓰면서 알았는데 현재 유튜브 앱에서는 최고 화질은 1080p로 나타나지만 PC에서는 7680x4320 해상도인 8K(4320p)로 나타난다. 아래 그림은 내 공기계인 LG V10에 설치된 유튜브 앱으로 본 것으로 최고 화질이 1080p이다. 

 

 

화질

 

 

하지만 PC에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최고 8K인 4320p까지 지원한다. 참고로 화면이 크면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4K

 

아래 동영상은 7680x4320 해상도인 8K 동영상으로 유튜브에서 퍼왔다. 참고로 유튜브는 8K인 4320p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웬만하면 8K로 보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여러 동영상을 8K로 보면 PC가 멈출 수가 있다. 내 PC가 멈추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