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최근 30일 동안 카카오 애드핏(구 다음 애드핏)을 경험한 내용을 적으려 한다.

 

 

카카오 애드핏을 경험한 사람 글을 많이 읽었는데 수익이 적어 그렇게 끌리지 않았다. 그렇지만 수익에 상관없이 직접 경험하고 싶어 며칠 경험했다. 애드센스를 설치한 경험을 바탕으로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받고 10일 정도 설치한 수익이 217원이라 그만두었다. 경험한 블로거의 글처럼 별 볼일 없는 단순한 결과였다. 5만 원이면 인출할 수 있는데 5만 원까지 도달하려면 몇 년이 걸린다는 생각이 들어 설치를 제거했다. 설치한다면 수익은 없고 괜히 광고 수만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웹서핑을 하다가 카카오 애드핏에 대한 글을 보고 그 경험자 유용한 팁을 바탕으로 한 달 정도 제대로 하면 얼마까지 벌 수 있을까 궁금했다. 그래서 30일 동안 꾸준히 해보기로 했고 그 사람의 팁대로 실행했다. 내가 바르게 했는지 모르나 30일 수익은 9,707원으로 만 원도 안 됐지만 그래도 할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수익금을 1년에 한 번 인출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달 동안 카카오 애드핏 예상 수익을 보면서 애드센스에 비하면 수익이 낮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한번도 천 원을 넘은 적이 없는데 만약 방문자수가 1,000명/2,000명/3.000명이 됐을 때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꾸준히 하고 싶다. 단순히 수학 계산으로 한다면 2만 원, 4만 원, 6만 원 되겠지만 그렇게 안 될 것이다. 왜냐하면 카카오 애드핏과 애드센스가 같지는 않지만 애드센스 경험 때문이다.   

 

 

 

현재 애드센스 수익 경우 최근 30일 방문자 수가 평균 하루 방문자 수가 400명일 때 계산하면 18.21달러이다. 예전 2018년도 11월 평균 하루 방문자 수가 2,000명일 때 애드센스 수익이 300달러가 넘었던 적이 있다.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은 차이는 있겠지만 비숫할 것 같다. 그것을 내가 직접 겪고 싶다.

 

 

 

한 달 간 카카오 애드핏을 겪으면서 광고 조회수가 영향을 준다니 광고를 최대인 4개로 했고 광고 관리 설정에서 모든 광고 새로고침 빈도를30초로 했다. 아래 그래프에서 방문자 수와 수익을 보면 어떤 날은 방문자 수가 569명인데 수익은 236원이고 어떤 날은 579명으로 차이가 없는데 수익은 거의 두 배인 467원이다.

 

 

이 블로그 방문자수 - 카카오애드핏 수익

 

그래프를 보면 방문자 수가 많다고 수익이 높은 것은 아니었다. 이런 경험은 애드센스에서 많이 했다. 참고로 위 그래프는 카카오 애드핏 관리 그래프를 가져온 것이 아니라 구글 오피스에 있는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고 이번 달 이 블로그 방문자 수와 수익과 관계를 그래프로 표시했다. 

 

 

그래서 1,000/2,000명, 검색 유입, 직접 유입이 많을 때 수익도 어떻게 변하는지도 알고 싶다. 후에 검색 유입이나 SNS 유입을 통한 방문자 수가 많아지면 카카오 애드핏 수익 관계를 그래프로 적고 싶다. 내 생각이지만 트래픽에서 직접 유입이 많으면 수익이 많아지는 것은 아닌 것 같다.

 

나는 직접 경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여기에 11월 전 기간 동안 방문자 수에 따른 애드핏 수익을 포함한 애드센스 수익을 포함한 차트 2개를 이 글에 삽입한다. 그리고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적었다.

 

 

 

카카오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 비교

이 블로그 11월 통계로 카카오 애드핏(구 다음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을 비교해 보려 한다. 카카오 애드핏에 대한 경험은 없지만 애드센스에 대한 경험은 많다. 10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

min-blog.tistory.com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