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나 워드프레스에는 콜라주라는 것을 만들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N)는 콜라주라 하고 워드프레스(W)에서는 갤러리라 한다. 티스토리에는 비록 콜라주는 없으나 사진을 드래그 이동을 통하여 콜라주 비슷하게 만들 수 있다.

 

네이버(콜라주) - 워드프레스(갤러리)

 

여러 장을 사진을 선택한 후 드래그하여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아래 그림을 보듯이 여러 장을 사진을 드래그해서 만들기는 만들었다. 사진을 드래그해서 콜라주를 만들면 가로줄과 세로줄 간격 차이가 난다. 위와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내가 알고 있는 PC에서 콜라주를 만들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포토스케이프를 알고 있다. 포토스케이프를 통해 만들 수 있는 콜라주는 정말 다양하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콜라주는 콜라주라 하지 않고 페이지라 한다. 페이지에서 다양한 콜라주를 만든다. 

 

 

콜라주로 만들고 싶은 템플릿을 선택한 후 흰 공간에 사진을 넣으면 만들어진다. 아래 그림은 포토스케이프에 있는 다양한 형태 중에 하나로 만들었다.

 


콜라주는 시각 예술에서 주로 쓰이며 질이 다른 여러 가지 헝겊, 비닐, 타일, 나뭇조각, 종이, 상표 등을 붙여 화면을 구성하는 기법이고 어원은 "to glue(접착하다)"는 의미의 프랑스어 coller에서 파생되었다고 위키백과에서 정의한다. 콜라주 작품은 구글 등에서 콜라주 작품이라는 키워드로 검색 가능하다. 참고로 아래 콜라주 작품 일부다.

 

012345678
콜라주 작품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