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전에 적을 플리커 탭을 설치하면 크롬을 실행하거나 새 탭을 만들면 배경에 사진이 나왔을 것이다. 이 글에서도 동일한 확장 프로그램을 적으러고 한다. 아래 글을 읽으면 알겠지만 배경 사진이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CC0 라이선스이고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즐겨찾기 특성이 있어서 플리커 탭과 차별성이 있다. 참고로  플리커 탭에 대해서는 2017/09/22 - 크롬에서 새탭만들기, 확장프로그램 1을 보기 바란다. 


그럼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 Pexels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하는 것이다. 설치는 여기를 클릭하면 되고 Flickr 탭과 같고 다른 방법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pexels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할 수 있다. 오래 전에 Pexels에서 CC0 라이선스 사진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 https://www.pexels.com/pro/ 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었다. 


아래 그림 1번은 크롬에 Pexels를 설치한 아이콘이다. 2번을 눌러 새 탭을 만들면 아래 그림처럼 탭 배경에 멋진 사진이 나올 것이다. 크롬을 실행시켰을 때도 동일한 화면이 나온다. Flickr 탭과 거의 차이가 없다. 


.COM/.NET/.KR 가격이 13,000원 -



다른 점은 Pexels 탭은 윗그림 3번을 클릭하면 pexels 사이트로 이동하여 탭에 배경 사진을 무조건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은 CC0 라이선스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어제 설명한 플리커 탭의 사진은 CC0가 아니었고 다운로드 등도 사진 설정에 따른다는 것을 알 것이다. 사진 다운로드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이다. 그리고 4번을 눌러 등을 추가할 수 있다. 기본 사이트는 5번처럼 Pexels 사이트이고 추가하는 방법은 사이트 주소를 적어 Enter 키를 누르면 된다. 예로 구글인 경우 http://google.com을 하면 된다. 

 

만약 새 탭 페이지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 크롬 설정에서 한다. 크롬 설정에서 시작 페이지를 아래 그림 1번을 보듯이 Pexels가 설정을 제어한다고 했으니 그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Pexels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도 되지만 나중에 사용할 경우도 있으니 이왕이면 설정에서 제어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전에 설명했던 플리커 탭도 마찬가지다. 



탭을 만들 때마다 빠르게 새 사진이 나오지 않았다. 100번에 1번 정도 사진이 나올 때도 있고 나오지 않을 때도 있었다. 플리커 탭은 그런 것이 전혀 없이 항상 새 탭을 만들면 새 사진이 나왔다. 아래 그림은 Pexels 탭과 Flickr 탭의 사용자와 평점이다. 평가인 수가 단지 14명이라서 그런지 Pexels 탭의 평점이 높다. 앱도 마찬가지로 처음 평가인 수가 적으면 높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