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새로 얻은 LG V10 공기계에 크롬북(Chromebook)에 연결 설정이 있었다. 크롬북의 운영체제인 크롬OS와 비슷한 클라우드레디(CloudReady)도 혹시 휴대폰에 옵션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내가 USB에 설치한 클라우드레디를 보니 아래 그림 1번을 보듯이 크롬북(Chomebook)에 안드로이드(Android) 폰을 연결하는 옵션이 있었다. 참고로 구글이 크롬북의 OS인 크롬OS와 안드로이드 OS를 개발하는 회사다. 

현재 내 USB에 설치된 클라우드레디 버전은 72.4.27이다. 현재 클라우드레디 운영체제(OS)를 만든 네버웨어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버전도 72.4.27이다. 참고로 클라우드레디와 크롬OS는 크로미엄 OS를 기초로 만들어 비슷하다. 클라우드레디는 모든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지만 크롬OS를 구글이 지정한 기기인 삼성, 에이서 등에만 설치할 수 있다고 알고 있다. 즉 크롬북은 구입해야만 한다. 


그런데 옵션을 설정하려고 하니 2번처럼 회색으로 설정할 수 없었다. 그리고 1번 검정색 아이콘 설정을 눌러 보니 관리자가 강제로 설정해 놓았다는 문장이 나왔다. 클라우드레디에서 관리자가 누군지 몰라도 나는 강제로 설정한 적이 없다.


구글 검색을 하면 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 검색했다. 영어 답변이라 구글 번역 등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해 번역했다. 정답인지 모르나 구글에 의해 보호됐으며  향후 클라우드레디(CloudReady) 업그레이드 버전에서 수정될 수 있다는 답이었다. 그럼 관리자는 내가 아니고 클라우디레디 OS를 만든 네버웨어(Neverware)인 것 같다. 현재 버전에서 지원도 안 하면 없애던가... 사람 헷갈리게... 


하지만 LG V10에 나온 도움말을 보니 아래 그림처럼 안드로이드 버전, 픽셀폰, 넥서스 기기 등 단어가 나와 머리가 아프다. 



클라우드레디는 기존 노트북만이 아니라 크롬북 사용자를 대상으로도 하니 이런 기능이 생길 것이라는 것을 알리는 것인가...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