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나의  32GB USB 클라우드레디라고 크롬OS와 비슷한 운영체제가 설치돼 가끔 사용한다. 그러면서 클라우드레디에 브라우저없이 실행할 수 있는 크롬 앱을 설치하면 윈도우10의 크롬 앱에 추가된다는 것을 알았다. 

 

CloudReady와 Chrome OS는 오픈소스 Chromium OS를 기반으로 한다. 이 두 운영체제가 같지는 않지만 그렇게 비슷하게 작동하는 이유다. CloudReady는 기존 PC 및 Mac 하드웨어에 설치하도록 설계되었지만 ChromeOS는 공식 크롬 장치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출처 : Neverware

 

클라우드레디에서 크롬웹스토어에서 크롬 앱을 설치한다. 그런 후 윈도우10으로 부팅한 후 아래 그림 1번과 같이 Chrome 앱을 보면 설치된 것을 확인한다. 참고로 PC 크롬웹스토어에서는 앱이 나타나지 않는다. 

 

Chrome 앱

 

단, 1번 앱은 브라우저를 없이 단독으로 실행할 수 있는 앱이다. 앱이어도 브라우저를 필요하면 1번에 나타나지 않는다. 유튜브 앱이 그랬다. 클라우드레디에서 유튜브 앱은 즐겨찾기와 비슷하다.

 

나중에 클라우드레디를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앱을 설치하면 브라우저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 클라우드레디에서 설치할 수 있는 유튜브, 구글포토 등은 브라우저를 필요로 한다. 브라우저를 필요로 하는 앱인 경우는 나타나지 않는다. 참고로 클라우드레디의 브라우저는 크로미움이다. 

 

 

Polarr Photo Editor 에디터

 

아래는 Chrome 앱에서 Polarr Photo Editor을 실행시킨 그림이다. 전에도 적었지만 PC에서 크롬웹스토어에 접속하면 앱이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면 Chrome 앱에 앱이 나타나게 하려면 클라우드레디나 크롬OS에서 설치해야 한다. 

 

Polarr Photo Editor 그래픽 에디터

 

Polarr Photo Editor의 경우는 브라우저 없이도 지원하지만 브라우저로 웹으로 접속해도 된다. 브라우저로 접속해 이용하고 싶다면 photoeditor.polarr.com/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Polarr Photo Editor 홈페이지는 www.polarr.com 이고 웹에디터에 대한 페이지는 www.polarr.com/web/ 이다. 윈도우10 버전은 www.polarr.com/win10/ 에서 소개하고 있다. 에디터는 한글인데 페이지는 영문이라는 것이 너무 아쉽다.

 

 

Free Photo Editor | Polarr: Smart Photo Editing

MacOS, Windows, iOS, Android and online photo editing tools & free photo editors.

www.polarr.com

개인적으로 Polarr Photo Editor도 마음에 들지만 전에 적었던 무료 온라인 이미지 에디터도 마음에 든다. 무료 온라인 에디터는 충분히 알았는데 무료 온라인 동영상 에디터는 찾기 어렵다.

 

 

플랜A,B 무료온라인사진편집기

이 글에서 인터넷만 연결됐다면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온라인사진편집기인 Pixlr, Photopea에 대해 적으려 한다. Pixlr 온라인 포토샵 주로 Pixlr을 자주 이용했다. 왜냐하면 무료이면서 포토샵

min-blog.tistory.com

동기화 

 

내 생각에 크롬을 사용해본 사람은 알고 있듯이 아래 그림을 보듯이 PC 크롬에 이라는 메뉴가 있다. 앱을 클릭하면 앱 목록이 나타난다. 앱 목록에 나타나는 앱은 PC 크롬웹스토어에서는 설치할 수 없다. 하지만 클라우드레디에서 앱을 설치하면 PC크롬과 동기화돼 클라우드레디에서 설치한 앱이 PC 크롬의 앱에도 설치되며 그러면 윈도우10에도 설치되는 것 같다. 

 

PC크롬 : 앱목록

 

그래서 클라우드레디의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한 Pocket이라는 앱을 설치했는데 PC 크롬 앱 목록에 나타났다. 크롬 설정을 보면 비밀번호,확장프로그램만이 아닌 앱 동기화도 있다. 참고로 클라우드레디는 시작은 구글 로그인이며 클라우드레디는 위에서 적었듯 크롬OS라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클라우드레디의 브라우저인 크리미움은 크롬과 동기화된다. 

 

크롬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앱이 설치된다. 정확한 것은 아닌데 내가 크롬을 설치했을 때 설치됐던 앱은 유튜브,원드라이브,구글드라이브,지메일 등인 것 같다. 만약 윈도우10에 크롬을 설치한다면 단독으로 실행할 수 있는 앱인 구글드라이브는 크롬 앱에 나타날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