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OBS(Open Broadcaster Software)라는 기업, 공공기관, 개인 등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녹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최근 나는 녹화를 OBS로 다시 시작했다. 왜나하면 시간 등 제약이 없었기 때문이다.

 

 

Open Broadcaster Software | OBS

영상 녹화와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무료 및 공개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 맥 혹은 리눅스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방송 할 수 있습니다.

obsproject.com

OBS는 아래처럼 한글을 지원하고 내 윈도 10 컴퓨터에 버전 26.1.1이 설치됐다. 아래 그림 두 번째처럼 OBS에 다양한 녹화가 있는데 나는 전체 녹화인 디스플레이 캡처만 사용해서 게임 캡처(녹화) 등에 대해서 모른다. 

 


OBS로 녹화할 때 키보드 입력 및 마우스 클릭 시 소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그런 프로그램을 찾다가 KeySound라는 프로그램이 적당하다는 것을 알았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녹화할 때 키보드 입력할 때 소리가 날 뿐만 아니라 마우스 클릭할 때도 소리가 나는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아래 영상을 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윈도 10에서 지원하는 클릭 소리는 윈도 10에서 설치한 프로그램이 모두에 나는 소리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인 것 같았다. 가령 탐색기 등이 있을 것이다.

 

윈도우 10에 있는 기본 기능으로 마우스 형태를 변경하고 KeySound 프로그램을 통해 소리가 나게 한다면 녹화할 때 편할 것이다. 아래는 OBS로 녹화하면서 키보드 입력 소리와 마우스 클릭 소리도 녹화하기 위해 KeySound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영상이다.

 

 

 

위 영상에서 키보드의 키 클릭, 입력 소리, 마우스 클릭 소리가 들었을 것인데 관련된 프로그램인 KeySound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고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Simple Keysound 1.1 - 기계식 키보드 소리, 마우스클릭 소리 나는 프로그램

 소개. 심플 키사운드 (Simple KeySound) 프로그램은 기계식 키소리, 마우스 클릭 소리를 재생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화면 녹화를 하다가, 키보드와 마우스 소리를 넣고 싶어서 관련 프로그램을 찾

hiperv.tistory.com


짜증 나는 광고! 글에서 바로 동영상을 올리니 광고가 달린다. 브라우저에 광고를 제거하는 애드블록이 있는데 광고가 제거되지 않는다. 유튜브에 올려 퍼왔어야 하는데...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