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많은 사람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최대 장점으로 택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제한 없이 HTML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HTML은 스킨과 에디터에서 HTML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 HTML은 단지 제목, 목록, 이미지 등 HTML 태그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CSS와 자바스크립트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

 

다른 블로그는  HTML 태그에 제한도 있고 CSS, 스크립트를 불러와 사용하지 못한다. 에디터에 HTML이 있다고 똑같은 HTML이 아니다.

 

아래는 네이버 TV에서 퍼온 동영상으로 공유의 URL 복사로 해서 퍼오니 썸네일과 요약 글만 나온다.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네이버 TV로 이동해야 한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카카오도 카카오 TV 동영상을 네이버 블로그에 퍼가면 아래와 비슷하게 나오게 한다.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지만 네이버나 카카오나...

 

 

'현재에 집중' 손흥민 "토트넘이 나의 드림팀"

뉴스는 YTN | 올 여름 이적설이 끊이지 않는 손흥민이 현재 자신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에 마음을 쏟겠다고 밝혔습니다. 손흥민은 남성 잡지 GQ가 공개한 인터뷰에서 "지금

tv.naver.com

 

공유의 URL 복사가 아닌 공유의 코드로 HTML 상태에서 코드를 삽입해서 아래와 같이 만들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에디터에 HTML이 없기 때문에 카카오 TV 동영상을 아래와 같이 나오게 할 수 없다. 

 

 

그리고 위 동영상을 나는 반응형으로 만들었다. 나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스킨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니 반응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참고로 아래 글에서 적었는데 부트스트랩을 사용하면 동영상을 16:9나 4:3 비율로 할 수도 있다. 

 

 

부트스트랩3,4,5에서 동영상 비율과 반응형

이 글에서 부트스트랩 3, 4, 5로 버전업되면서 유튜브 등 동영상을 어떤 비율로 반응형으로 처리하는지 적어보고자 한다. 부트스트랩 3 부트스트랩3에서는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을 16:9와 4:3 두

min-blog.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위젯을 만드는 것을 제외하고 HTML을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안다. HTML도 특정 태그는 제한이 있다. 그리고 다음 블로그도 에디터에서 HTML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이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플레이어를 제한한다. 위에 적었듯이 HTML이라고 사용 범위가 같지 않다.  

 

 


아래는 부트스트랩 5 캐러셀 정식으로 아래와 같은 온라인 HTML 편집기도 삽입이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다음 블로그가 제한하는 태그가 많기 때문이다. 정확히 어떤 것인지 모르나 보안 등에 문제가 있으면 차단한다고 알고 있다.

 

See the Pen 부5 : 캐러셀 정식 by 백전백승 (@100_jskim) on CodePen.

 

위는 부트스트랩 버전 5의 캐러셀이었고 아래는 버전 3의 캐러셀이다. 이 스킨이 부트스트랩 3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코드를 직접 삽입할 수 있다. 하지만 위는 버전 5이므로 온라인 HTML 편집기를 사용했다.

 

 

에디터가 아닌 스킨을 편집할 수 있고 거기에 부트스트랩 CSS를 정의해서 아래와 같이 할 수 있다. 아래는 부트스트랩 3 버튼 정의 일부로 부트스트랩 3을 포함하여 4,5도 같다고 보면 된다. 참고로 버튼을 가운데로 정렬할 때도 부트스트랩 3 명령인 class="text-center"를 사용했다. 

 


예전에 사용하던 에디터와 달리 현재 에디터에서 HTML 태그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했으면 한다. 그리고 내가 에디터에서 HTML을 사용할 때 대체로 아래처럼 한다.

 

  • HTML 상태에서 글을 완료한다. 
  • 태그가 없어질 경우 글을 수정하지 않는다.
  • 태그를 사용해야 할 경우 스킨 편집에 CSS, 자바스크립트를 정의한다.
  • 속 편하게 그림으로 설명한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