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은 왜?


만약 자신의 블로그 모바일웹 주소를 모른다면 어떻게 접근할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라면 자신의 블로그의 모바일웹 주소를 몰라도 티스토리와 네이버 홈페이지에 가면 자신의 블로그 모바일웹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음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는 다음과 네이트 모바일웹 주소를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자신의 블로그 모바일웹 주소를 몰라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스마트폰이 아닌 PC(컴퓨터)로 찾아가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의 어플을 사용하여 자신의 블로그 모바일웹에 가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PC(컴퓨터)도 아닌 다른 PC에서 접근하는 것이니 오해마세요. 그리고 여기에서 설명하는 대부분은 모바일웹은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신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웹 주소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 마지막에 /m을 더하면 모바일웹 주소가 됩니다. 예로 저의 블로그의 모바일웹 주소는 http://min-blog.tistory.com 에서 /m을 더한 http://min-blog.tistory.com/m 이 됩니다. 모바일웹 주소를 알면 그 주소를 입력하면 간단히 여러분의 모바일웹 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웹 주소를 모를 경우 어떻게 하시겠는지요?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갈 수  있다면 블로그의 모바일웹 페이지에 가는 것은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는 티스토리 모바일 이라는 것이 있어서 여러분의 모바일웹 페이지로 갈 수 있거든요. 아래 그림에 보듯이 티스토리 모바일을 클릭한 후 MY를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의 모바일웹 페이지 주소는 http://www.tistory.com/m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신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주소에 따라 모바일웹 주소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기서 어렵다는 것이 주소가 어렵다는 것이 아니고 블로그 주소에 따라 어려울 것 같다는 것입니다. 만약 블로그 주소를 http://blog.naver.com/자신의 아이디를 사용한다면 간단히 blog 앞에 m.을 추가하여 http://m.blog.naver.com/자신의 아이디가 됩니다. 그렇지만 블로그 주소를 http://자신의 아이디.blog.me를 사용한다면 모바일웹 주소는 없으므로 헷갈릴 수 있습니다. 나중에 http://자신의 아이디.blog.me이라는 주소가 들어가는 모바일웹 주소가 생길지 모르나 현재는 없습니다. 이렇게 헷갈릴 수 있는데 네이버에 갈 수만 있으면 블로그의 모바일웹 페이지에 가는 것은 간단합니다. 우선 네이버인에서 블로그를 클릭한 후 페이지 중간 오른쪽에 있는 아래와 같은 그림에서 모바일웹을 클릭하면 블로그의 모바일웹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보았는데 모바일웹이라는 것이 없으면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 박스의 첫번째 원을 클릭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웹의 보여주기 차이


블로그의 모바일웹에 접근하는 방식은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동일하다는 것은 위를 보았다면 아실 것입니다. 그러나 블로그의 모바일웹 페이지 보여주기는 다릅니다. 뭣이 다르냐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웹 페이지는 메뉴를 클릭하듯이 평범하게 보여주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아래 그림처럼 스마트폰안에 자신의 모바일웹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또하나는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는 말그대로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이므로 거기에서 MY를 선택해야 하고 네이버 블로그는 자신의 모바일웹입니다. 실제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과 다르지만 그래도 스마트폰에서 보듯이 모바일웹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티스토리 관리에 있는 모바일웹 스킨 페이지에서도 미리보기시 아래 그림처럼 모바일웹 페이지가 스마트폰안에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블로그의 모바일웹에는  클릭만으로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접근하는 방식을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블로그의 모바일웹 주소를 몰라도 네이버와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자산의 블로그 모바일웹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모바일웹 주소만 알면 한 번에 블로그 모바일웹에 간단히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는 블로그의 모바일 웹주소를 모를 경우니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글을 쓰다가 느낀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웹 페이지는 스마트폰안에 보여주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이것이 티스토리에서도 적용됐으면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웹을 스마트폰에 보여주는 것은 좋은데 모바일웹 주소는 브라우저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네요. 


  •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웹 > 블로그 주소 + /m > 예 http://min-blog.tistory.com/m
  •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웹 > http://blog.naver.com/자신의 아이디에서 blog앞에 m. > 예 아이디가 1234라면 http://m.blog.naver.com/1234
  • 다음 블로그 모바일웹 > 블로그 주소에 blog앞에 m. 추가 > 예로 아이디가 1234라면 http://m.blog.daum.net/1234
  • 이글루스 블로그 모바일웹은 티스토리 블로그와 동일 > 예로 아이디가 1234라면 http://1234.egloos.com/m입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