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비의 세상구경님의 글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제 2 블로그를 만들었다는 글과 저의 애드센스 수입이 낮은 것 같고 애드센스로 수입이 많은 사람 대부분이 여러개의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서 저도 제 2 블로그를 만들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까 했는데 나중에 네이버 블로그로 마음을 돌렸는데  제 2 블로그를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아래에 적었습니다.

※ 참고로 티스토리는 한 아이디로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어디가 좋을까? -

1. [애드센스 가능 여부] 애드센스가 가능한 블로그를 찾다가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포털사이트의 블로그인 파란 블로그도 애드센스가 된다는 사실을 알고 파란 블로그에 글을 써서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글을 보낼까 생각했고 플러그인으로 글 보내기가 중요한 것 같지가 않고 애드센스가 되는 블로그가 중요한 것 같아 애드센스가  티스토리 블로그,텍스트큐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파란 블로그로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애드센스가 가능하면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박탈) 프로그램인 제트센스나 마이센스 등을 달 수 있도록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해야 한다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한다는 사실을 확실히 아는데 텍스트큐브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 파란 블로그의 자바스크립트 지원 여부는 제가 오늘 고객센터에 질문했는데 답변을 받으면 추가하겠습니다.

  • 다음 블로그는 원래 애드센스를 넣을 수 없는데  다음 모 블로그는 특별한 방법으로 애드센스를 넣은 것 같은데 애드센스 코드를 수정하는 경우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화(정지)되니 다음 블로그 등에 애드센스를 넣으려고 코드 등을 수정하지 마시고 다음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기본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코드 등을 수정해서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화(정지)되면 그 동안 애드센스로 모은 달러는 없게 되니 머리를 써서 애드센스를 달 것이 아니라 애드센스를 정식으로 비활성화(정지)를 방지하면서 달 수 있는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하세요.
  • 애드센스 말고 링크 프라이스,인터리치 등과 같은 제휴마케팅,알라딘 TTB, 애드클릭스 등이 거의 제한없이 원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와 텍스트큐브 블로그를 선택해야 합니다. 
2. [방문자수] 애드센스를 달 것이므로 어느 정도 블로그 방문자수를 확보할 수 있는 검색과 메타블로그 등이 있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검색의 70%를 네이버가 20%는 다음이고 메타블로그인 다음뷰(Daum View)에서 방문자수가 많이 확보될 것 같아서 다음이 주인인 티스토리 블로그로 거의 마음이 가더라고요.
 



3.[애드포스트] 위 1,2 번을 생각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제 2 블로그를 만들겠다고 생각했는데 결정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돌아선 이유는 아래와 같이 약 3가지가 있습니다.

  1. 예전에 하던 네이버 블로그에 공개하지 않은 250개 정도의 글이 있고 그것을 활용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2. 애드센스 대신에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문맥광고인 애드포스트 애드센스와 얼마나 다른지도  경험하고 싶었습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네이버 블로그는 제약이 너무 많지만 애드포스트를 경험할 곳은 네이버 블로그밖에 없고, 우리나라 검색의 70%인 네이버여서 블로그 방문수도 어느 정도 확보될 것 같고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간 후 너무 애드센스에 빠져 있는 것인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중에 혹시 애드포스트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할 까 고민하시것 같아 말하는데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가능하지 여러분이 아시는 다음,파란,야후,티스토리,텍스트큐브,이글루스 블로그 등은 절대 안 됩니다.

★ 자세한 것은 몰라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애드포스트를 통해서 광고하고 싶으신 분은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서 클릭초이스의 네트워크 광고를 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무료 팩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