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내 파일업로드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참고로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했다.


몇 개월 전

 

2018년 티스토리 블로그에 커버 치환자가 나와 이 블로그에서 그것을 적용하기 위해 index.xml을 수정해 올리면 아무런 문제 없이 바로 업로드됐다. 이 글을 쓰기 몇 개월 전, index.xml 파일을 올렸더니 흰색 배경 화면과 로딩만 나오고 결과 화면이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그때 내가 해결한 방법은 index.xml 파일 하나만 올리지 않고 귀찮지만 스킨을 통째로 올리는 방법이었다.

 

index.xml도 문제 없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최근 부트스트랩 5 베타로 스킨을 만들기 위해 파일업로드를 자주 한다. 파일 중에 index.xml이 아닌 다른 파일을 자주 올리게 됐다. 그 파일을 업로드할 때 아무런 문제없어 index.xml도 문제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index.xml 파일을 올리면...

 

index.xml을 제외한 파일을 올리면 아래 그림 1번과 같은 결과 화면이 나온다. 하지만 index.xml을 올리면 결과는 나오지 않고 2번과 같은 흰색 배경 화면에 무한 로딩 아이콘만 나왔다. 2번과 같이 나오면 올라갔는지 안 올라갔는지 모른다. 혹시나 로딩이 끝날 줄 알고 기다렸지만 로딩은 끝나지 않았다.

 

 

 

 

 

이 글을 쓸 때 index.xml 내용을 수정 후 업로드했더니 위처럼 로딩 화면이 계속 됐지만 적용됐다. 대부분 위 2번처럼 로딩 화면이 나오면 파일이 제대로 올라갔는지 모를 것이다. 나도 이 글을 쓰기 위해 확인했지 안 그랬으면 그냥 넘어갔을 것이다. 

 

이 글 처음에 적었듯이 나는 결과로 로딩 화면만 나오니 안 올라간 줄 알고 모든 파일을 올렸다. 이런 사실을 알면 티스토리 관계자가 수정할 것인지 모르겠다. 무시해도 상관없지만...

마지막으로

 

신에디터에서 HTML 등을 삽입한 후 수정하면 그 태그가 사라지는지 보고 있다. 예전에 많이 사라졌는데 요즘이 욕을 많이 먹고 있으니 버그를 많이 잡는 모양이다. 아직도 특정 html은 많이 사라진다. 그러니 html을 내포하고 있으면 수정시 불안하다. 참고로 아래는 무료 코드 편집기인 JSFiddle이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