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부가기능 정보


구글의 프레젠테이션, MS의 파워포인트, 어도비의 포토샵 등의 Shutterstock 플러그인에 대한 글을 적다가 MS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워포인트의 유용한 부가기능을 알게 됐다. 이 글에서 파워포인트의 유용한 무료 부가기능을 적으려 한다. 참고로 부가기능은 파워포인트 PC와 MAC 운영체제에도 설치할 수 있는데, 이 글에서는 파워포인트 온라인으로 설명하려 한다. 



MS 공식 홈페이지 하단의 Office 앱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를 비롯한 윗그림 1번에 나온 오피스 365 포함 프로그램인  워드, 엑셀, 아웃룩, 원노트 등의 부가기능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harePoint와 Teams는 비즈니스 오피스 365에 포함된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Project는 모르겠다.




처음부터 Office 앱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 부가기능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처음은 윗그림처럼 오피스 365에 포함된 워드(Word), 엑셀(Excel) 등에 관련된 부가기능만 아니라 그해의 부가기능 등이 나타난다. 나는 윗그림에서 2번에 있는 PowerPoint를 선택한 후 파워포인트 부가기능만 나오게 했다. 만약 Word를 선택하면 워드에 대한 부가기능만 나타난다.


부가기능 설치




추가기능 설치를 파워포인트 온라인으로 설명하면 파워포인트 삽입의 3번 Office 추가기능을 클릭한다. 3번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토어가 나오며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할 수 있다. 4번은 파워포인트에 설치한 부가기능이며 부가기능은 삽입이나 홈 메뉴에 설치된다. 이것은 크롬에서 크롬 웹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하는 것과 비슷하다. 





파워포인트 부가기능


MS에서 선정한 2017년 오피스 365 베스트 앱(부가기능)을 적으려고 하다가 마음에 안 들어 내 기준으로 마음에 드는 부가기능 5개를 아래에 적으려 한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부가기능(앱, 애드인)은 삽입하기 위해 로그인 등을 요구하지 않는다. 전에 소개했던 부가기능은 사진을 삽입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했다. 



  • Emoji Keyboard : 위 그림을 보듯이 이모티콘을 삽입할 수 있었다. 이모티콘이 많아 삽입할 것이 많으나 마음에 드는 것이 있을지 모르겠다. 글에 이모티콘을 쓰면... 
설치 프로그램 : OneNote Online, PowerPoint 2013 SP1+, PowerPoint 2016+, PowerPoint 2016 for Mac, PowerPoint Online, Word 2013 SP1+, Word 2016+, Word 2016 for Mac, Word Online


  • Pixabay Images, Pexels - Free Stock Photos : Pixabay와 Pexel에서 많은 이미지를 구할 수 있으며 직접 파워포인트에 삽입할 수 있다. 예전에 Pexel에 대해 설명했으므로 위 그림에서 Pixabay에서 그림을 검색하여 파워포인트에 삽입했다. 
설치 프로그램 : Pixabay와 Pexels - PowerPoint 2013 SP1+, PowerPoint 2016+, PowerPoint 2016 for Mac, PowerPoint Online, Word 2013 SP1+, Word 2016+, Word ,2016 for Mac, Word Online



  • OfficeMaps - 위 그림을 보듯 파워포인트에 지도를 삽입할 수 있는 무료 부가기능도 있다. Maps for Office이라고 지도를 삽입할 수 있는 3.49 달러의 유료 부가기능도 있었지만 여기에서는 무료 부가기능만 소개하려고 하니 제외했다. 

설치 프로그램 : PowerPoint 2013 SP1+, PowerPoint 2016+, PowerPoint 2016 for Mac, PowerPoint Online, Word 2013 SP1+, Word 2016+, Word 2016 for Mac, Word Online




  • Pixton Comic Characters :  위 그림을 보듯이 코믹 캐릭터를 삽입할 수 있는데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없었다. 멋진 캐릭터가 있었다면 정말 최고였을 것이다. 그리고 이 부가기능은 2017년 오피스 베스트 앱 3위다. 
  •  
설치 프로그램 : PowerPoint 2013 SP1+, PowerPoint 2016+, PowerPoint 2016 for Mac, PowerPoint Online


이 글에서 적은 것 외에 150개가 넘는 많은 부가기능이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