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에 대해 적으려 설명하려고 한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홈페이지로 만드는 것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 등 CMS를 설치하여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그렇지 못하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면 거기에 메시지 보내기, 동영상, 사진 삽입 등 많은 것을 할 수 있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홈페이지를 만들면 비용적으로 이득이 될 것 같다. 페이스북을 사용했다면 동영상, 사진 등 글쓰기를 하는 법을 알 것이다.

 

페이스북 페이지인 아래 사이트를 보면 홈페이지같은 것이다. 개인 페이스북이 아니라는 것을 알 것이다. 왜냐하면 정보에 학교 등 개인정보를 적지 않는다. 참고로 더 많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찾고 싶다면 페이스북에서 기업명을 키워드로 하여 찾으면 된다. 예로 삼성 관련 기업은 삼성을 키워드로 하면 된다.

 

 

모바일 페이스북 앱

 

아래 그림은 모바일 페이스북 어플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페이지를 앱으로도 만들 수 있지만 페이지를 크롬, 사파리, 삼성인터넷 등 모바일 브라우저로 페이스북에 접속해서 만들 수도 있다. 특정 이유로 어플을 설치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브라우저로 페이스북에 접속해야 할 것이다.

 

아래 나오는 커뮤니티, 라이브, 채용 정보 등 탭 메뉴는 나오게 할 수도 없앨 수도 있다. 항상 나오는 탭은 사진, 동영상, 정보 등이다. 

 

앱에서 관리

 

다양한 템플릿 제공

 

네이버 모두(modoo)!처럼 템플릿이 있는 것처럼 페이지 수정을 통하면 언제든 페이지를 원하는 템플릿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현재 제공하는 템플릿은 기본을 일반이고 나머지는 비즈니스, 장소, 서비스, 음식점 및 카페, 쇼핑 등 다양하다.

 

 

템플릿 

 

위 템플릿에서 음식점 및 카페의 구성을 보면 아래와 같다. 쇼핑 템플릿일 경우는 다른 템플릿에 없는 Shop이라는 메뉴가 있어 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원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 다른 예로 위 템플릿에 없지만 동영상 페이지인 경우는 라이브라는 것이 있어 페이지에 관한 라이브 방송을 표시할 수 있다. 

 

음식점 및 카페 템플릿

템플릿을 변경하지 않고도 페이지 수정에서 에서 라이브, Shop, 쿠폰, 이벤트, 커뮤니티, 서비스, 리뷰 등의 메뉴를 나타나게 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 적을 PC에서는 템플릿 및 탭에서 설정한다.

 

PC에서

 

위 그림처럼 모바일로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듯이 PC로도 가능하다. 참고로 템플릿 변경은 아래 그림에 나오듯이 설정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다.

 

PC 관리


비용

 

인력, 호스팅 비용, 도메인 비용 등 비용이 넉넉한 회사 경우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같이 운영한다. 가장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곳은 웹호스팅 공간을 얻어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  

 

 

호스팅/도메인 등 비용이 걱정되면 웹호스팅에 홈페이지를 만들 필요 없이 간단히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만들고 홈페이지처럼 사용하는 것이 어떨지 싶다. 그리고 꼭 홈페이지가 아니라도 다른 용도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아쉬운 것이 비용 걱정 없어 좋지만 .com, .net, .kr 등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참고로 얼마 전에 네이버 모두(modoo)!를 리뷰했는데 거기에서 홈페이지를 만들면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 글과 상관없지만 얼마 전에 블로그 유입을 검색 엔진에 의존하지 않고 페이스북 페이지에 의존하는 블로그를 봤다.  검색 엔진으로부터 유입은 노력에 상관없이 유입이 돼 좋다. 하지만 저품질에 걸리면 답이 없는 유입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