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


포털웹하드는 다음(Daum)의 클라우드와 네이버의 N드라이브가 있습니다. 포털웹하드는 뭐니해도 좋은 것이 포털이 하는 서비스인 메일,카페,블로그 등과 연동된다는 점입니다. 저작권어기는 파일 등이 있는 웹하드와 포털웹하드를 서로 비교하지 마세요. 포털의 웹하드를 많이 사용해보면 단순히 파일 저장하는 것만이 아니라는 것은 N드라이브는 파일만 저장하는 웹하드가 아니다에 적었습니다. 그리고 포털웹하드인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는 무료이니 가격 걱정은 접어두기 바랍니다.

네이버 N 드라이브 : 네이버 메일,네이버 카페,지식in,네이버워드 등과 연동 


네이버 메일과 연동 1 : 네이버 메일을 쓴다면 첨부할 파일이 N드라이브에 있다면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N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짜증나는 것이 첨부파일이 10 M이상일 경우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 등의 브라우저에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저는 네이버가 액티브엑스로 도배된 것이 정말 짜증납니다. 여담으로 메일에서가 아닌 N드라이브에서 파일의 용량에 상관없이  메일로 파일을 보낼 경우는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안됩니다.


N드라이브 파일 첨부


네이버 메일과 연동 2 :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며 문서에 대한 파일을 받았다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를 보듯이 파일을 N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고 초록색박스에 보듯이 미리보기라는 것이 있어 문서는 네이버 문서뷰어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볼 수 있는 문서는 DOC,DOCX,XLS,XLSX,PPT,PPTX,HWP,PDF,NDOC가 있습니다. 메일로 받은 첨부파일은 무조건 N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받은 파일을 공유 폴더에 저장하면 폴더를 공유한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으니 유용한 기능일 것입니다.

첨부파일 저장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 1 :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 N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N드라이브에서 파일 가져오기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에 파일을 삽입하듯 파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단 N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의 용량은 10M여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파일 추가에 내컴퓨터에서 외에도 N드라이브에서 파일 첨부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파일첨부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 2 : 
네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파일을 첨부한다면 만약  N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그림의 N 드라이브에 저장을 눌러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는 첨부파일을 저장하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에서 설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카페와 연동 : 네이버 카페에서 글쓰기시 네이버 블로그와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카페에서 글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 창인데 글쓰기시에 컴퓨터에 있는 사진이 아닌 N 드라이브에 있는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혹시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한 사용자는 아래 그림의 파란색사각형이 두개의 탭만 보이고 편집하기라는 것이 없는데 네이버 카페의 에디터는 웹표준을 지키지 않은 스마트에디터 1.0라 편집하기는 오직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입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는 웹표준을 지킨 스마트에디터 2.0입니다. 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 등의 브라우저 사용하는 분에게는 황당할 것입니다.

사진첨부

 

지식인에서 : 아래 그림은 네이버 지식in에서 질문할 때 글에 사진 삽입할 때 나오는 창인데 사진추가에서 보면 N드라이브가 있어 N 드라이브에 있는 사진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블로그에서도 N드라이브에 있는 사진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워드 : 네이버워드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오피스인데 열기와 저장을 N 드라이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문서를 N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에만 연결되는 곳에서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USB 등이 필요없을 것이고 회사에서 N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했다면 N드라이브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글에 이미지 삽입또한 아래 그림을 보듯이 N 드라이브에 있는 사진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워드 저장


N 드라이브 앱에서 메일보낼 때  : 아래 그림은 네이버 메일 웹에서 메일보낼 때 그림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메일에 N드라이브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파일은 10MB이니 그 이상을 스마트폰에서 보내려고 고생하지 마세요.


N드라이브 첨부


다음 클라우드 : 요즘,마이피플,앱에서 


다음의 메일,블로그,카페도 비슷하니 설명하지 않고 요즘,클라우드앱,마이피플에서 다음 서비스와 연동하는 것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다음 블로그에서는 첨부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기는 현재 없지만 다음 블로그에서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글에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파일 첨부


다음 요즘과 연동 : 아래 그림은 다음 블로그나 다음 카페에서가 아닌 요즘에서 사진을 올리는 경우인데 다음의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SNS가 미투데이인데 미투데이는 현재 N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첨부하는 기능이 없는데 나중에 추가될지 모르겠습니다.


클라우드 앱에서 : 위에서 보듯이 N 드라이브 앱에서 파일을 보내는 것은 별로 였는데 클라우드에서는 파일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정말 많네요.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아래에 나오는 메일은 다음 메일(한메일), yozm은 위에서 간단히 설명한 다음의 요즘이고 마이피플은 다음의 마이피플입니다.

요즘과 마이피플에 보내기


마이피플과 연동 : 카카오톡처럼 마이피플은 채팅 프로그램인데 마이피플은 다음이 하고 있어서 다음 클라우드와 연동이 됩니다. 아래 클라우드는 다음의 웹하드인 클라우드이니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보낼 수 있겠네요. 제가 직접 해보지 않아 어떤 제한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갤럭시플레이어50에 설치한 마이피플입니다. 마이피플 설치에 대해서는 갤럭시플레이어50에 마이피플 설치에서 설명했으니 보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네이버톡은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에 비해 거의 사용이 안하는 것 같아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의 기기에 설치된 마이피플 버전은 3.3.2이니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 첨부하기가 없다면 마이피플을 업그레이드하기 바랍니다.

마이피플 클라우드


위에서 보았듯이 포털웹하드인 다음의 클라우드나 네이버의 N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다음과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되므로 여러모로 편합니다. 예전에는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에서 폴더 공유가 클라우드에서만 됐으나 이제는 N드라이브에서 되니 다음의 클라우드도 신경을 많이 써야겠네요. 이제는 다음의 클라우드가 네이버의 N드라이브보다 나은 것이 많은 용량,마이피플외에는 없는 것 같네요.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