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인터넷만 연결됐다면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온라인사진편집기Pixlr, Photopea에 대해 적으려 한다.

 

 

Pixlr

 

온라인 포토샵 주로 Pixlr을 자주 이용했다. 왜냐하면 무료이면서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없이 어느 곳이든 인터넷만 연결됐다면 이미지를 한글로 편집할 수 있었고 기능도 아주 만족스러웠다. 그런데 얼마 전 바뀌어 한글이 안되고 언어(Language)를 영어(English)와 일본어(日本語)만 지원했다. Pixlr를 한글로 사용할 수 없으니 영어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불편했다. 

 

Pixlr 언어에 영어와 일본어

 

 

온라인 사진 에디터 - Pixlr.com

무료 & 프리미엄 온라인 사진 에디터를 만나보세요. 효과, 필터, 오버레이, 간단한 기능부터 고급형 기능까지 모두 담았어요. 대부분의 파일 형식 (PSD, PXD, JPeg, PNG - 투명, webP, SVG 등)을 지원해요.

pixlr.com

그런데 아래 그림을 보듯 블로거의 글에서 한글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아주 반가운 소식이었다. 영어와 일본어만 지원해서 아쉬웠는데 한글도 완벽하게 지원한다니 만족스러웠다.  참고로 아래는 Pixlr에서 전문가 용인 Pixlr E 에디터로 아래 더보기에 나온 것처럼 Pixlr 에디터에 X와 E라는 에디터가 있다.

더보기
Pixlr 에디터에 X와 E

한글인 Pixlr E 에디터

모든 기능이 100% 무료는 아니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유료인 PREMIUM이나 PROFESSINAL에 비해 기능이 부족하지만 아주 쓸만하다.

 

Pixlr 가격

 

 

Photopea

 

Pixlr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는 대비해서 플랜B로 생각했었던 아래 그림의 Photopea도 괜찮아 적어보려 한다. photopea도 나름 pixlr 만큼 괜찮다. 당연히 예전 Pixlr처럼 한글도 지원하고 레이어, 필터 등을 사용할 수 있고 무료라고 기능제한이 없다. 별로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Pixlr과 같은 무료 온라인 그래픽 편집기로 나름 편할 것 같았다. 

 

애드블록을 사용하면 창 옆에 나오는 광고를 제거할 수 있다. 내 브라우저에 Adblock Plus가 있는데 차단된다. 대부분이 애드블록이 켜져 있으면 Photopea를 사용할 수 없는데 이것은 된다.

 

Photopea 첫 화면

 

 

상단 빨간색 계정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고 어디 범위까지 유료(Premium)인가 알 수 있다. 빨간 사각안의 Full Functionality(모든 기능)가 무료(Free)에 체크됐으니 기능 제한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료에서는 광고도 없고 히스토리도 60개까지다.

 

Photopea 가격

 

간단히 그래픽만 다루면 되니 많은 기능은 필요없고 현재 Photopea의 있는 기능만으로 만족한다.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은 한글 입력으로 글꼴에서 한글만 보기 위해 Hangul을 선택하면 한글만 선택할 수 있다. 예로 한글 입력 후 글꼴을 선택한 후 Hangul을 선택하면 한글만 나타난다. 귀찮고 모든 글꼴을 보기 싫다.

 

 

한글 입력

 

외국에서 만든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한글 글꼴 이름을 영어로 표시해 불편하더라고요. 예로 위에 나눔고딕이 있는데 영어로 NanumGothic이라고 나온다. 무료로 PC에 설치하는 김프라는 그래픽 에디터도 글꼴 이름이 영어라 불편했다. 예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스웨거 폰트를 김프에서 찾으려면 Swagger TTF로 찾아야 한다. 

 

 

그리고 또 마음에 드는 것이 아래 그림을 보듯 저장할 수 있는 SVG 등 파일형식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 광고가 없다. 왜냐하면 애드블록이 광고를 제거했기 때문이다.

 

저장할 수 있는 파일형식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