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YouTube 동영상넣기 플러그인과 티스토리에서 동영상 삽입에 대한 3가지에서 유튜브 플러그인 활성화를 비롯한 Flickr 플러그인에 대해서도 대해 간단히 다루었으니 반드시 보세요.


그러나 이 글에서는 유튜브 플러그인에서 대해서 깊이 다루어야 겠습니다. 왜냐하면 뉴스에서 강남스타일을 언급하면서 유튜브과 많이 나오고 K팝스타라는 프로그램에 유튜브라는 말이 자주 나와 다루어야 겠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유튜브에 대해 적겠습니다. 제가 간단히 알고 있기는 유튜브는  구글이 운영하고 국내만 아닌 국외도 대상으로 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사이트이라고 간단히 알고 있습니다. 다음TV팟,판도라TV,네이트판 등은 국내를 대상으로만 합니다. 만약 저의 동영상을 세계에 알리려고 동영상을 올린다면 유튜브에 올리겠습니다. 위키백과에 나온 유튜브에 대한 것은 http://ko.wikipedia.org/wiki/유튜브 보세요.


대상이 국내인지 국외인지에 대해 네이버와 구글을 언급하겠습니다. 구글이 미국기업이지만 미국에서만 최고가 아니고 미국외 다른 나라에서도 최고입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나 다음에 밀리지만요. 네이버는 국내에서만 최고이고 아마 구글은 미국에서가 아닌 국외의 검색시장의 50% 이상의 점유율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외의 검색 서비스가 없는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구글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인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의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만든 회사입니다. 이 정도로 구글에 대한 얘기는 하고 아래에서 티스토리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글에 삽입하는 것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글에 삽입하는 방법은 유튜브로 가서 소스를 퍼와 글쓰기시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유튜브 플러그인이 있으므로 이 방법을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유튜브에 갈 필요없이 검색해서 삽입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저작권이 있는 동영상이라면 해당 동영상을 올린 소속사 채널로 가서 동영상을 퍼오는 것을 권합니다. 뮤직비디오 등 유튜브 동영상에 나오는 광고는 구글과 동영상이 올린 사람이 나눈다고 알고 있는데 남이 힘들게 만든 뮤직비디오로 이익을 본다고 생각하면 동영상을 만든 사람 입장에서는 화날 것입니다. 


RSS 주소로 말도 없이 블로그 글을 퍼가면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구글 애드센스를 걸어 놓는 것은 기분 나쁘더군요. 아래 동영상은 SM의 유튜브 채널인 http://www.youtube.com/user/SMTOWN에서 퍼온 동영상입니다. 소녀시대는 SM 소속 아이돌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동영상 공유사이트의 동영상에 나오는 광고는 해당 사이트가 모두 갖는 것으로 압니다. 아니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유튜브 플러그인 활성화


위에서 말했지만 티스토리를  한다면 굳이 유튜브에 가서 동영상을 퍼오기보다는 유튜브 플러그인을 활성화시켜 글쓰기시 플러그인에 나타나게 하여 간단히 삽입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플러그인만 활성화시키면 유튜브 동영상을 글쓰기시 검색해서 바로 삽입할 수 있기 때문에 소스를 퍼와 붙이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동영상을 클릭하여 다음TV팟에 올라온 동영상을 글에 삽입하는 것과 같은데, 다른 것은 대상이 TV팟이나 유튜브냐가 다릅니다. 유튜브 플러그인은 대한 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에서 다음TV팟 동영상에 대해 간단히 다루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블로그와 다른 점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므로 TV팟 동영상을 검색해서 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와는 다른 점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음 블로그는 내가 올린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왜 이것을 적었는지는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 다음 블로그 - 

 

- 티스토리 블로그 - 


그건 그렇고 티스토리에서 유튜브 동영상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겠습니다. 관리로 들어가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글쓰기를 클릭하면 YouTube 동영상 넣기가 있고 그것을 클릭합니다. 유튜브는 영어로 YouTube라고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저장 버튼을 누르고 활성화시키면 되고 사용에 체크가 됩니다. 이 플러그인만 아니라 다른 플러그인도 이런 방법으로 활성화시킵니다. 참고로  글쓰기에 나타날 플러그인은 글쓰기 부분에 있습니다.



위와 같이 유튜브 플러그인을 활성화시키면 글쓰기의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YouTube가 나와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내 계정을 유튜브와 연결해서 올린 동영상을 글에 삽입하는 것은 없고 오직 검색해서 글에 넣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위에서 다음 블로그에서 다음TV팟에 올린 동영상을 넣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유튜브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나온다고 착각할 것 같아서 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유튜브의 자신의 채널에 연결해서 자신이 올린 동영상이 나왔으면 하는 뜻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에서 유튜브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것에 대한 얘기를 마칩니다.



윗 그림에서 Flickr가 있는데 이것은 Flickr(플리커) 플러그인을 활성화한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글에 CCL 이미지를 삽입할 때 좋습니다. 그리고  Flickr 플러그인을 자신의 계정과 연결하는 것이 있어 플리커에 올린 사진을 삽입하는 것이 있습니다. 착각하지 말 것이 여기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것이고 글에 다음 블로그가 나왔다고 다음 블로그로 착각하지 마세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라고도 판단하지 마세요. 유튜브 플러그인은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에는 없습니다. 글을 제대로 읽지 않고 글의 제목이나 소제목으로 판단하는 사람이 많거든요.



BY 스마트리치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