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 이 글에서는 CCL 이미지,무료이미지,유료이미지 구하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 글에서 주제는 저작권에 안전한 이미지이다.여기서 말하는 것은 저작권이 안전한 이미지인데, 상업적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음대로 이미지를 배포하고 파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님을 알아두기 바란다.


    CCL


    CCL 이미지 구하는 것에 대해 알기 전에 CCL 이미지가 무엇인가 알 필요있을 것 같아 CCL 이미지찾기를  간단히 설명하려 한다. CCL 이미지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설명한 것이다. 즉 저작권을 미리 명시한 이미지라 볼 수  있다.


    여담으로 CCL 표시(사용에 대한 표시)를 하고 퍼가지 말라고 한 것은 문제가 있다고 다른 사람의 많은 글에서 다루었다. CCL 설정을 했다는 것은 허락받지 않아도 퍼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CCL을 설정하고서 퍼가지 말라는 말을 하면 안 되고, 퍼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CCL 설정을 하지 말아라. 난 글에서 CCL 설정을 하지 않는다. 꼭 퍼가지 말라는 하는 것이 잘못됐다고 하는 것인데 불펌하는 것은 정당하다고 말하는 답답한 사람이 있다. 불펌과 펌의 차이를 알기를 바란다.


    다시 돌아와서 이 글은 CCL 설정에 대한 글이 아니라 이 정도로 한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안의 문구는 티스토리 플리커(Flickr) 플러그인에 나온 CCL 이미지에 대한 설명이니 읽어보기 바란다. 그리고 아래에서 CCL 이미지 구하는 것을 설명한다.


    ccl이미지란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 1. 플리커(Flickr)나 구글(Google)에서 구하기 


    플리커에서 : 플리커에서 CCL 이미지를 구할 수 있다. 검색해서 찾는 것이므로 검색어를 한글만 아니라 영어로도 한다면 많은 이미지가 나올 것이다. 예로 스마트폰에 대한 이미지를 검색한다면 검색어를 스마트폰으로 한다면 검색어를 한글이 아닌 영어인 smartphone으로  검색하면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올 것이다. 검색을 CCL 이미지로 한정하므로  많은 이미지가 검색되지 않으니 한글과 영어를 알면 좋다. 아래 소개한 링크의 글을 보면 최근 플리커에서 CCL 이미지 검색하는 것에 대해 나와 보기 바란다. 


    구글에서 : 구글에서 CCL 이미지 검색은 먼저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한다. 그 다음  아래 그림에 톱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고급검색을 클릭한다. 참고로 먼저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이지 예전처럼 처음부터 고급검색을 해서 검색하는 것은 없습니다. 이미지 검색아래의 동영상에도 처음부터 고급검색 옵션을 입력하는 것인데 수정하지 못한 모양이다. 동영상에 나온 옵션은 현재 없고, 그 동영상은 예전 동영상이다.



    고급검색을 클릭한 후 아래 그림에서 사용권한을 클릭하여  원하는 조건으 이미지를 찾는다. 조건이 까다울수록 검색되는 이미지가 적어진다. 상업적 용도 포함까지 하면 검색된 것이 없을 경우가 많다. 나도 그렇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의 저작물을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 2.티스토리의 플리커(Flickr) 플러그인


    티스토리의 경우는 Flickr(플리커) 플러그인이 있어서 글에 CCL 이미지를 쉽게 삽입할 수 있다. http://myvh.tistory.com는 티스토리인데 글에서 사용하는 사진은 플리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삽입한 것이다. 국내 상황에 대한 사진은 Flickr(플리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예로 아래에서 소녀시대라는 검색어로 이미지를 삽입한 것이다. 사진아래에 CCL이 나오고 이 페이지에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그런지 CCL이 세로로 나온다. 원래는 가로로 나오거든요. 참고로 나는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대한 글을 적으면서 갤럭시와 Nokia Lumia 710 사진을 삽입할 때 사용했다. 


    LG 시네마 3D TV 새 모델 ‘소녀시대’ 영입
    LG 시네마 3D TV 새 모델 ‘소녀시대’ 영입 by LGEPR 저작자 표시


    한국 사용자는 플리커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 만족할 만한 좋은 이미지는 별로 없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플리커를 많이 사용하는지라 질 좋은 이미지를 많이 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검색을 할 것이니 영어 단어를 아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한국어가 아닌 영어를 검색어로 입력하면 아주 질 좋은 사진을 구할 수 있다.참고로 아래 이미지는 동일한 설정 적용시 이미지 변경을 허락하고,위는 허락하지 않네요. 이것은 CCL 표시를 보면 알 수 있다.


    Upper Lake in New York Central Park
    Upper Lake in New York Central Park by Werner Kunz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에서는 플리커 플러그인이 없다. 그러니 플리커나 구글에 가서 검색해서 이미지를 다운받은 후 글에 삽입해야 하는 귀찮은 과정이 있다. 예전에 PicApp,뉴스뱅크F 플러그인이 티스토리에 있었을 때 이미지 구하기는 정말 쉬웠다. 하지만 이제는 이 두 개의 플러그인 없어 아쉽고, 구글에서 CCL 이미지 플러그인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ek다음 페이지에 티스토리에서 플리커 플러그인 활성화대해서 적었다.


  • 티스토리에서 Flickr(플리커) 플러그인 활성화 하기


    아래 그림처럼 Flickr 플러그인을 글쓸 때 나오게 하는 것으로 에디터에 나타나도록 활성화해야 한다. 플리커를 영어로 Flickr라고 한다고 알고 있기 바란다. 영어로 Flickr라고 써 있으면 없다고 하지 말았으면 한다.



    위처럼 에디터의 플러그인에 Flickr가 나오도록 하기 위해서 관리 페이지의 플러그인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한다. 그 페이지에서 글

    쓰기를 클릭하여 글쓰기와 관련된 플러그인이 나온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Flickr 이미지 넣기를 클릭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르면 



    플러그인이 활성화되면 위 그림의 파란색 사각형처럼 그 플러그인은 체크된다.플리커에 내 계정이 있다면 위 그림의 초록색 사각형을 클릭하여 내 Flickr 계정 연결하기로 연결하면 플리커에 있는 내 사진을 삽입할 수 있다. 

    Let's CC에서 추천하는 사이트인 http://www.letscc.net/recomm_site.php에서 CCL 이미지,멀티미디어 등 많은 것을 얻는데 도움이 되니 참고바란다.

  • 3. 무료 이미지 제공사이트에서 구하기


    아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는 배포목적 등이 아니라면 써도 된다. 질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데, 단점이 국내 상황과 관련된 이미지는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하겠다. 그것은 위에서 말한 플리커(Flickr)나 구글(Google)에서 이용해야 하지만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구하기는 힘들 것이다.


  • 4. 유료사이트에서 구하기

    나의 생각에는 저작권 침해로 걸려 많은 돈을 합의금으로 쓸바에는 차라리 비용이 부담없는 유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질 좋은 이미지를 구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아래 사이트는 한국어로 된 사이트이니 영어울렁증이 있다면 유료로 싼 값에 이미지를 공급하는 사이트가 좋을 것 같다. 내가 뭐가 아쉬워서 유료인 외국사이트를...


    위의 사이트에서 두 번째로 소개한 사이트가 뉴스뱅크이다. 예전에 뉴스뱅크F 플러그인이 티스토리에 있었던 것을 생각날 것이다. 예전에 티스토리에 뉴스뱅크F 플러그인은 홍보를 위한 것이 아닌가 한다. 현재 뉴스뱅크 서비스는 유료이고, 국내에 인물 등을 글에서 다룬다면 관련 사진을 구하기 좋을 것 같다. 확실히 뉴스뱅크 사이트에서 질 좋은 국내와 관련된 사진을 구할 수 있다. 참고로 현재 뉴스뱅크F 플러그인은 티스토리에 없다.

    저작권을 우습게 보고 무료라고 생각도 안하고 고소당하여 100만원 정도의 합의금을 생각해야 한다. 정말 저작권을 우습게 보면 어느날 갑자기 고소당할 수 있다. 

    다른 조건은 필요없고 오직 무료여부만 - 고소당한 후 후회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