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말하려는 것

호스팅과 블로그에서는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페이지인 모바일 페이지를 어떻게 지원하고 있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지 호스팅 비용이 얼마인지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알고 있는 모바일 페이지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페이지로 알고 있습니다. 대개 www 대신에 m을 적으면 모바일 페이지를 지원하는 경우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 어려우신 것 같은데 어려우면 그냥 넘어가세요. 저의 편집도 모자라서 어려울 것 같아요. ★

나야나 호스팅에서 모바일 페이지 

나야나 호스팅 가격은 아래와 같은데 가격외의 여러가지 혜택을 적지 않았는데 그것이 궁금하면 나야나 홈페이지에 가서 보세요. 제가 카페24를 하기 전에 나야나에서 제로보드4, Xpress Engine(제로보드XE),텍스트큐브(테터툴즈)와 확실하지는 않지만 워드프레스를 설치했는데 제가 사용할 때는 1기가 였는데 사양을 보니 이제는 절약형 같아요. 제가 보기에 호스팅 가격은 부담스런 금액이 아닌 것 같습니다. 더 저렴한 곳을 원하시면 제가 하고 있는 카페24의 사양과 가격등을 보세요. 저는 카페24에서 64bit 광호스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절약형

기본형

비즈니스형

프리미엄형

스페셜형

로얄 스페셜형

설치비

현재 이벤트중 무료(이벤트가 끝나면 11,000)

월 사용료

2,200

6,050

12,100

24,200

36,300

60,500


가격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나야나의 모바일 페이지는 대해서 말하겠습니다. 나야나에서 호스팅하면 모바일 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하는데 현재 5개의 무료 모바일 스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를 체험하기 위해서 부족하지만 나야나의 모바일 페이지인 http://m.nayana.kr 로 접속하시는데 제가 보기에 나야나 호스팅시 제공하는 모바일 페이지는 모르나 나야나의 모바일 페이지는 그렇게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야나에서 호스팅하면 모바일 페이지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무조건 선택하면 좋은데 무슨 말이냐면 Xpress Engine(제로보드XE)는 모바일 스킨이 있는지라 호스팅에 Xpress Engine(제로보드XE)의 모바일 스킨을 사용한다는 모바일 페이지가 적용되지 않으면 좋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아래 그림은 Xpress Engine(제로보드XE)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스킨에 대한 그림으로 일반 스킨보다 적습니다.


나야나의 호스팅은 저렴한 가격에 모바일 페이지도 제공한다니 끌립니다. 모바일 페이지의 스킨 수정은 돈이 15만원정도 들고, 스마트폰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모바일 페이지가게 이동하도록 하는 설정을 자신이 아닌 나야나에 부탁한다면 유료 만원이 듭니다. 제가 하지 않았지만 메인 페이지만 수정하면 스마트폰에서 홈페이지로 접속한 경우는 스마트폰 페이지로 스크립트로 이동하게 하는 것은 저에게는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왜냐하면 예전에 상대방의 브라우저나 해상도에 따라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스크립트를 많이 봤거든요. 저의 생각이지만 나야나에서 모바일 페이지에 대한 것은 아래처럼 나타낼 수 있겠습니다.


가비아의 모바일 페이지

가비아에서 호스팅하면 나야나처럼 모바일 페이지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 것 알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가비아에서도 무료로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하는군요. 그냥 가비아의 모바일 페이지인 http://m.gabia.com/을 보았는데 별로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가비아의 샘플 모바일 사이트는 아래에서 볼 수 있는데  멋지더군요.


그러면 모바일웹의 가격을 알아보면 가비아의 모바일웹의  가격은 아래와 같은데 가비아에 나온 샘플 사이트중 http://m.naeiltour.co.kr/ 가 모바일 페이지인데 모바일 전용으로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이 사이트의 PC(컴퓨터)버전 페이지와 http://www.naejiltour.co.kr 과 모바일 페이지인  http://m.naeiltour.co.kr/를 확인해 보세요.그리고 또 다른 모바일 페이지인 http://m.belitaclinic.co.kr/과 http://www.belitaclinic.co.kr 을 보시는데 두개의 홈페이지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PC(컴퓨터)에서 최적화된 페이지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페이지니 돈이 엄청 들어 저같이 가난한 사람은 못하겠네요.

 

슬림

베이직

이코노리

월사용료

15,000

30,000

50,000

초기설치비

10,000


블로그에서 모바일 페이지

제가 생각하기로 블로그에서 모바일 페이지가 가장 좋은 곳은 네이버 블로그라 생각하는데 티스토리의 경우는 http://자신의 주소/m으로 접속하면 되는데 티스토리 공지에서 아래와 같이 나왔는데 티스토리에서 모바일 스킨을 지원한다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등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는 http://min-blog.tistory.com/375 를 보시기 바랍니다.
우수 블로그 발표 이후, 한 동안 기쁜 소식을 전달해 드리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최근 스마트 폰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모바일을 통한 접속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들은 항상 똑같은 스킨을 보게 되는 것이, 티스토리는 아쉬웠습니다. 개성이 넘쳐야 할 내 블로그 화면이, 모바일이라는 환경에서는 항상 똑 같은 스킨이라니!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여러분께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 기능을 선보이게 됩니다. 모바일웹 스킨 기능을 통해 내 블로그의 모바일 화면에 어울리는 스킨을 선택하고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티스토리 공지 
호스팅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제가 호스팅을 하는 카페24의 경우는 모바일 페이지를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홈페이지를 보면 알겠는데 제가 잘 못볼 수도 있으니 의심되면 방문해서 확인해 보세요.그러면  Xpress Engine(제로보드XE)을 설치한 후 Xpress Engine(제로보드XE)의 모바일 스킨을 사용해야 모바일 페이지가 지원될 것 같은데 만약 호스팅을 할 때 Xpress Engine(제로보드XE)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할 수 없고요. 제가 저의 계정에 Xpress Engine(제로보드XE)을 설치했는데 현재까지 모바일 스킨을 시험하지 않았는데 기회가 되면 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이것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네요.


모바일 페이지는 주소의 www에 m을 붙이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주소뒤에 /m입니다. 가격과 모바일 페이지의 장점을 얻을 수 있는 곳이 나야나 같습니다. 가비아는 돈이 없으면 못 만들겠는데요. 예로 다음인 경우는 http://www.daum.net인데 다음의 모바일 페이지는 http://m.daum.net이고 여러분이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이 티스토리의 경우는 http://m.tistory.com이 아니라 http://www.tistory.com/m 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