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대표이미지

전에 화면녹화, 게임녹화 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반디캠에 대해 적었는데 이 글에서 곰캠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참고로 며칠 전에 적었던 반디캠은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녹화프로그램 or 동영상캡쳐, 반디캠

이 글에서 녹화 및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녹화 및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으로 반디캠이 있다. 그러면 PC 화면, 게임화면, 웹캠 영상 등을 녹화할 수 있다. 예전 구글 블로그�

min-blog.tistory.com

 

이 글에서 주로 곰캠의 무료 범위 위주로 설명하려 하고, 곰캠 주요 기능 설명 전에  소개 영상을 삽입하려고 했지만 한글자막이 없는 영어동영상이라 글로 아래에 기본 특징을 설명하고자 한다.

 

  • 온라인수업녹화, 동영상녹화, 유튜브 녹화 등 모든 화면녹화가 가능하며 그뿐만 아니라 노트북화면캡쳐 등 PC 화면캡쳐가 가능하다. 즉 화면녹화 뿐만 아니라 화면캡쳐도 가능하다.
  • 동영상 자르기와 오디오 추가까지 동영상편집을 지원하는 캡쳐프로그램이다. 이 글을 정독하면 알겠지만 무료에서는 동영상을 10회까지만 동영상 자르기를 할 수 있다. 하여튼 무료에서 제한이 있는데 제한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한다.
  • 화면녹화, 동영상캡처, 정지화면캡처 등 파일이 썸네일로 기록되며, 태그검색을 이용해 찾아보기 용이하다.
  • 녹화 중 화면 위 그리기 기능을 통해 인터넷강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쉽게 할 수 있다. 녹화 중 동영상 위에 글을 쓰거나 그려 그것을 녹화하는 것이다. 또는 캡처한 화면에 원하는 문구, 도형 등을 그릴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 녹화 후 오디오 추출 기능을 통해 영상 속 오디오만 MP3 파일로 저장 가능하다. 

곰캠 무료 버전을 사용할 것 같아 무료 버전의 많은 제한 중에서 3가지만 적고자 한다. 

 

광고 노출

 

곰캠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하단에 배너 광고가 노출된다. 무료로 사용하니 광고는 이해해야 겠지만 그래도 신경쓰인다. 만약 못 참겠다면 유료인 베이직이나 프로를 사용하면 된다. 녹화하는데 광고는 신경만 쓰이지 문제 없다.

 

 

광고
광고가 나옴

 

녹화시간제한

 

무료에서는 녹화시간이 20분으로 제한되지만 유료에서는 제한이 없다. 몇 번 곰캠을 사용했는데 내가 20분 초과하는 영상물을 만들지 않아서 그런지 20분이면 충분했다. 나는 보통 영상을 10분이내로 만든다. 만약 녹화시간에 민감하다면 무료를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유료인 베이직이나 프로에는 녹화시간 제한이 없다.

 

녹화시간 나타남

 

인코딩영상에 곰캠로고삽입

 

녹화영상에 곰캠로고가 삽입된다는 말이 아니고 인코딩할 경우에 곰캠로고(워터마크)가 삽입된다는 말이다. 그러니 곰캠으로 녹화만 하고 인코딩을 하지 않았다면 녹화 영상에 곰캠로고는 없다고 보면 된다. 실제로 곰캠으로 녹화하면 알 것이다. 

 

내가 곰캠으로 녹화한 것을 곰캠에 내장된 편집기능으로 인코딩했는데 동영상 마지막에 곰캠로고가 나타났다. 아래에 곰캠으로 녹화한 영상이 있는데 곰캠 로고가 없다. 왜냐하면 인코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녹화 프로그램인 곰캠에서는 무료에서 녹화한 영상을 10회 편집을 제공한다. 유료인 프로에서는 무제한 편집을 제공한다. 이때 인코딩을 해야 되는데 이때 곰캠 로고가 삽입된다는 말이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른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처럼 거창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10회 동영상편집 기능제공

 

 

이런 곰캠의 가격은 무료가 아닌 유료로 사용하고 싶다면 이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하면 아래와 같다. 웬만하면 제한이 전혀 없는 유료에서 프로가 좋을 것 같다. 여기에서 보면 곰캠의 무료만 아니라 베이직과 프로의 기능 차이를 볼 수 있으며 구매도 할 수 있다. 

 

가격
곰캠 가격

아래는 곰캠의 기능 및 설정을 다른 녹화프로그램인 반디캠으로 살펴봤다. 곰캠을 곰캠으로 녹화하기 힘들어서 반디캠으로 했다. 

 

 

위 설정에 대한 동영상이나 글로는 많이 부족했을 것이다. 주로 다른 녹화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다행인지 몰라도 전에 곰캠을 사용해서 녹화한 것이 있어 이 글에 삽입한다. 아래 동영상이 곰캠의 모든 기능을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곰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위 동영상에 나온 내용은 아래 글의 내용이니 관심있으면 볼 수 있다.

 

김프로 다리 길이 늘리기

김프를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요가를 하는 사람의 다리를 늘리는 것이다. 사진은 https://pixabay.com/ko/photos/비치-요가-선수-1853902/에서 구했다. 상업적인 사진은 https://pixabay.com/ko/에서 마음껏 구할..

min-blog.tistory.com

곰캠 기능이 많아서인지 몰라도 내 PC에서는 가끔 멈춘다. 그래서 가벼운 다른 녹화프로그램을 사용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