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포토디렉터 모바일 앱을 사용해서 사람이 흩어지게 하는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얼마 전에 PC 포토디렉터의 분산 기능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다. 그런데 아래 애니메이션 GIF을 보듯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PC 포토디렉터를 만들 것과 달리 PhotoDirector라는 워터마크가 생긴다.

 

워터마크가 안 생기도록 하려면 프리미엄으로 사용해야 한다. 가격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포토디렉터를 아무런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

 

 

PC 포토디렉터는 30일 체험판을 사용했고 모바일 포토디렉터는 체험판이 아니고 구입하지 않으면 평생 무료이니 워터마크가 생긴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분산 효과는 모바일과 PC 포토디렉터를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다. 왜냐하면 메뉴에서 분산만 찾으면 된다. 참고로 아래는 PC 포토디렉터의 분산 애니메이션 글이다. 아래 썸네일을 보니 별 입자는 PC 포토디렉터에서 무료... 

 

 

분산 애니메이션 만들기

이 글에서는 포토디렉터의 분산 효과를 사용하여 아래와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어보려 한다. 위와 같은 애니메이션을 어려울 것 같아도 포토디렉터의 분산 효과 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다.

min-blog.tistory.com

아래는 분산을 위해서 만드는 과정이다.

 

1. 포토디렉터 앱을 실행시켜 편집을 클릭한 후 분산 효과를 줄 사진을 불러온다. 나는 이미지 소스의 Unplash에서 해바라기 사진을 클릭하여 불러왔다. 참고로 shutterstock 사진은 유료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고 Unsplash는 무료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다.

 

Unsplash 사이트에서 무료 사진을 많이 이용한다면 많이 알 것이고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한글을 지원하는 Pixabay를 사용한다. 그리고 Shutterstock 등은 유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하고 양이 방대하다. 

 

사진 열기 : Unsplash 무료, Shutterstock 유료

 

 

2.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면 화면 하단 메뉴에서 분산을 찾는다. 1번 분산을 찾았으면 클릭한 후 다음 화면으로 나타나면 2번을 클릭하여 손가락으로 흩어짐 효과가 나올 영역을 그린다. 영역을 지정하면 빨간색으로 만들어진다.

 

영역을 지정했으면 3번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간다. 만들고자 하는 것이 애니메이션 GIF이니 4번 애니메이션을 클릭하여 애니메이션을 점검한다. 끝으로 5번을 클릭하여 저장만 하면 끝난다. 

 

영역지정과 애니메이션 확인

 

3. 5번 저장으로 끝내도 되지만 여러 설정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가령 흩어지는 입자의 모양, 크기, 방향 등을 지정할 수 있다.

 

입자의 경우 무료를 사용하면 제한이 있다. 예로 모양은 분산 효과가 나타나는 입자의 모양이다. 기본은 원이고 설정에서 지원하는 모양은 12개로 무료는 원을 포함한 사각형, 삼각형 3개만 사용할 수 있다. 유료를 사용하면 별, 타원, 낙엽 등 많은 모양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입자도 항상 일정한 색을 지니는 것이 아닌 페이드 효과도 줄 수 있다.

 

아래 그림에 Try라고 나온 것은 프리미엄 사용자인 유료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입자와 그밖의 설정

 

4. 위에서 적었듯 저장을 위해 6번 아이콘을 누르고 7번 비디오/GIF을 선택한다. 저장한 파일형식이 GIF 이므로 GIF을 선택한 후 8번을 누르면 저장되고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GIF은 갤러리에 GIF이라는 폴더에 저장된다. 참고로 나는 내보내기 종횡비는 작게 1:1로 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 사진을 올릴 때 제한이 10MB 크기라는 제한때문이다. 처음에 큰 크기인 9:16으로 만드니 14.1MB는 올릴 수 없어서 올릴 수 없었다. 

 

저장 옵션

분산으로 만든 애니메이션GIF을 만들었는데 대부분 크기가 크면 10MB를 넘으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릴 수 없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고자 한다면 1:1 정도로 작게 만들면 될 것이다. PC 포토디렉터로 만들 때도 그랬다.

 


 

아래 페이지는 포토디렉터를 소개하는 글이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디렉터 365 | CyberLink

최신 소식을 받아보시겠어요? 최신 할인 혜택, 기능 업데이트, 튜토리얼, 이벤트 등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kr.cyberlink.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