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현재 리눅스 배포판의 민트(Mint)를 사용 중이고  다른 리눅스 배포판인 우분투, 하모니카도 사용했었다. 리눅스를 사용해보니 윈도와 다르게 프로그램 선택권이 넓지 않다.  왜냐하면 윈도를 오랫동안 사용한 것과 윈도에서 익숙한 프로그램이 없었다. 가장 아쉬운 점은 대부분 영어이고 매뉴얼도 없었다. 영어도 어려운데 언어가 영어... 아래에 적을 포토샵과 비슷한 포토디렉터도 리눅스를 지원하지 않는다. 참고로 포토샵도 없다. 

 

 


 

포토디렉터는  창의적인 사진 편집에 필요한 핵심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강력한 AI 도구, 시선을 사로잡는 효과, 고급 컬러 컨트롤, 직관적인 레이어 편집 기능으로 예술적으로 완벽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그래서 예술 사진 창작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진다. 그래서 포토디렉터는 영상 편집자 및 YouTube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필수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 윈도 11 지원
  • 정기적으로 추가되는 신기능 : 최근 즐겨찾기 선택을 통해 보다 간편한 콘텐츠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 3,000종 이상의 이펙트 & 템플릿
  • 최신 포맷 지원 : 다양한 카메라의 RAW 파일을 지원하여 포맷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다.
  • Shutterstock의 250만 가지 이상의 스톡 이미지 & 음원을 사용할 수 있다. 
  • iStock의 150만가지 이상의 스톡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 위 shutterstock iStock을 유료로 이미지를 제공한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디렉터 365 | CyberLink

최신 소식을 받아보시겠어요? 최신 할인 혜택, 기능 업데이트, 튜토리얼, 이벤트 등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kr.cyberlink.com

 

위에서 포토디렉터를 알아 보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도 없다. 리눅스용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전에 알아본 3D 애니메이션 및 모델링 프로그램인 마야(Maya)인 경우 리눅스를 지원한다. 리눅스를 지원해도 리눅스 배포판에서 레드햇과  CentOS에서 지원한다. 모든 리눅스에서 지원하지 않는다. 


 

윈도를 제거하고 리눅스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다. 말을 듣고는 100% 실감을 할 수 없을 것이지만 리눅스를 직접 설치해서 사용하면 선택 범위가 좁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다.

 

그래픽 프로그램에 대한 선택 범위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될 것이다.

 

윈도10을 사용할 때부터 리눅스 2D 그래픽 프로그램은 김프와 잉크스케이프를 사용해야 한다고 글을 통해 귀에 피가 날 정도로 들었다. 그래서 김프와 잉크스케이프 윈도10 버전이 있어서 윈도10에서도 사용했었다. 참고로 리눅스에서 김프는 윈도에서 포토샵이고 잉크스케이프일러스트레이터다.  이 말은 리눅스에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가 없다는 말이 된다. 

 

김프는 레이어를 포함하는 포토샵 파일인 PSD를 열 수 있고 잉크스케이프는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인 AI를 열 수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리눅스 민트에 설치된 김프와 잉크스케이프이다. 

 

김프잉크스케이프
김프와 잉크스케이프

 

하지만 리눅스에 김프와 잉크스케이프가 있지만 플랜B로 다른 그래픽 프로그램도 알아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Krita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돼 찾았다. 아래 글에서 Krita에 적었고 김프와 잉크스케이프와 성격이 달라 좋았다. 혹시 김프와 잉크스케이프보다 만족스러운 프로그램보다 있을지...

 

 

일러스트레이터를 위한 그래픽 프로그램

우분투에서 2D 그래픽 프로그램인 경우 플랜 B 그래픽 프로그램을 선택하지 않기로 했다. 내가 윈도 10에서 익혔던 김프와 잉크스케이프 두 프로그램으로 만족하기로 했다. 그것을 익혔을 때 어

min-blog.tistory.com

 

위에서 언급한 그래픽 프로그램은 모두 리눅스만 아니라 윈도 버전도 있으며 유료가 아니 무료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