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사진 및 동영상 등을 제공하는 모든 곳이 아닌 몇 군데 홈페이지에서 8K 동영상을 제공하는지 알아봤다. 내가 알아 본 사이트는 유료로 사진, 동영상 등을 제공하는 Shutterstock, Adobe Stock, gettyimagesBank과 무료로 제공하는 pixabay를 알아봤다. 내가 알아 본 사이트는 한글로 서비스하는 곳 등 여러 이유가 있다.

 

유료에서

 

먼저 방문한 곳은 링크프라이스의 머천트로 내가 리뷰를 많이 한  셔터스톡(shutterstock)으로 한국이라는 키워드로 동영상을 검색 한 후  필터를 작동시켜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셔터스톡은 최대 해상도가 4K인 UHD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K 동영상만 37,000개 이상이 검색됐다. 참고로 전에도 적었듯 셔터스톡은 필터로 정교하게 검색할 수 있다. 셔터스톡인 경우는 동영상 양도 많지만 필터 항목이 많아 정교하게 검색할 수 있다.

 

 

Shutterstock

 

그런 후 다른 홈페이지인 Adobe Stock도 봤다. 아래 그림처럼 최대 해상도가 4K임을 알 수 있다.

 

Adobe Stock

 

아래는 gettyimagesBank로 위에서 살펴본 shutterstock과 Adobe Stock과 같이 최대 해상도는 4K임을 알 수 있다. 그런데 web(웹)에서 SD...개인적 생각이지만 이제는 웹에서도 HD는 되어야 할 것 같다.

 

 

gettyimagesBank

무료에서

 

위는 유료로 동영상을 얻을 수 있었지만 이번에 소개할 홈페이지는 무료로 동영상을 얻을 수 있으면서 영어가 아닌 한글을 지원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Pixavbay만 알아보고자 한다. 다른 한글을 지원하는 홈페이지를 살펴봤는데 검색을 지원하지 않아 불편했다. 픽사베이(Pixabay)에서 한국이라는 키워드로 동영상을 검색했는데 4K 동영상 2개밖에 없다. 아래 그림 검색 옵션을 보면 8K라는 단어가 없고 최대가 4K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검색양은 유료보다 아주 적다.

 

 

Pixabay

 

유료에서는 특정 검색어로 검색해도 동영상이 많이 나온다. 동영상을 포함 사진 콘텐츠도 많다는 것이 유료의 장점이다. 위에서 알아 보았던 유료인 셔터스톡(shutterstock)은 75,958개의 새로운 동영상과 함께 18,249,679개가 넘는 로열티 프리 동영상이 매주 추가된다. 

 

 

아래 그림은 픽사베이에서  검색어가 있다면 없는 경우가 너무 많아 검색어 없이 4K 동영상을 검색했을 때 약 500개 정도니 그럭저럭 나온다. 4K 동영상 자체가 필요하다면 유용하다. 참고로 몇 년 전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전체 동영상도 얼마 안됐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 추가됐다. 

 

 

Pixabay

 

영어 홈페이지 등 모든 홈페이지를 찾아 보면 8K 이상의 동영상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TV 방송에서 8K 방송을 하지 않으므로 그렇게 필요성을 못 느낀다. 도쿄올림픽 경기를 8K 방송으로 송출한다고 삼성이나 LG가 좋아했는데 연기돼 실망했다는 기사를 봤다. 현재 방송에서는 최대가 4K인 UHD라 알고 있다.

 

 

 

스톡 이미지, 사진, 벡터, 비디오 및 음악 | Shutterstock

수백만 개의 로열티 프리 스톡 이미지, 사진, 비디오 및 음악을 검색해 보세요. 매일 새로 추가되는 수천 개의 고해상도 스톡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www.shutterstock.com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