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LG V10에 사용할 4,210원에 5핀 OTG 젠더를 구입했다. 나는 이 5핀 OTG 젠더로 스마트폰에서 2개의 USB, USB 마우스 및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수년 간 보관했던 고물 PC에 있던 하드디스크 및 CD를 USB 케이블를 구입하여 재 사용하려 했지만 너무 오래돼 그만 두었다.



  

하여튼, 내가 5핀이 아닌 C타입인 LG V20 이상의 시리즈나 최근 폰을 사용한다면 5핀 OTG 젠더, USB 메모리, USB 키보드 및 마우스, 5핀 충전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니었다. 왜냐하면 C타입을 5핀으로 변환하는 젠더가 있다는 것을 5핀 OTG 젠더를 구입하면서 알았기 때문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처럼 출시일이 2016.09.인 V20과 2017.04인 갤럭시S8이고 둘 다 C타입으로 스펙은 인스펙이라는 앱으로 확인했다. 그리고 올해 출시한 LG V50 씽큐나 갤랙시노트10 5G 등 최근 폰은 모두 C타입이다.





 


예전엔 아마도 C타입 스마트폰에서 5핀 충전기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버렸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 젠더를 구입할 것이다. C 타입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 등 모든 젠더를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었다. 그리고 젠더로 비싸지도 않았다. 서울 등 대도시는 오프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사는 동네는 작아서 구입할 수도 없고 있어도 배송비가 너무 많이 나온다. 



이 글과 상관없는데 현재 내가 사용하는 노트북을 안 쓰게 된다면 거기에 있는 하드디스크와 ODD를 분리하여 USB 데이터 케이블을 사용하여 PC와 스마트폰에서 사용해보고 싶다. OTG 젠더, 변환젠더 제품을 보면서 데이터 케이블로 보게 됐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