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한글 도메인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제휴 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 머천트(광고주)를 둘러보다가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는 홈페이지를 봤다. 대부분 com ,net,kr 를 사용할 때 영문 도메인을 사용하는 홈페이지를 보다가 오랜만에 한글을 사용한 곳을 보니 신선했다. 그래서 도메인 할인하는 홈페이지가 있어 한글 도메인 사용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익스플로러 6은 플러그인 필요

 

몇 년 전, 홈페이지에서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면 브라우저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한다는 기억이 있다. 그런 이유로 많은 사람이 영문 도메인을 사용했을 것이다. 그래서 요즘 한글 도메인 사용에 대한 제약을 찾아보았다. 

 

 

익스플로러 버전 6에서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려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야 한다고 한다. 몇 년 전, 많은 사람이 익스플로러 6을 많이 사용했을 것이다. 나도 그 한 사람이었다. 지금은 익스플로러에서 버전 6을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지만 몇 사람은 있을 것이다. 

 

 

보안에 취약한 버전 6 보다 11을 많이 사용할 것 같다. 6은 보안만 아니라 HTML, CSS도 제대로 적용이 안 된다. 내가 가진 8인 경우 유튜브에 접속이 안 된다. 윈도우7을 재설치하면 기본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 8 이다. HTML, CSS에 있어서 익스플로러 8도 제약이 많은데, 6은...

 

 

이 블로그 익스플로러 6 사용자 수

 

혹시 익스플로러 6 사용자가 있을지 몰라 이 블로그에 설치한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프로그램으로 최근 30일 동안 방문자의 브라우저를 보니 아래 그림을 보듯 1명이 있었다. 4, 5 버전 사용자도 각각 1명이 있었다. 월등히 11 버전이 많다. 참고로 이 글을 수정하면서 새로 검정 그래프를 추가했다. 기간은 7월부터 12월 23일까지로 6버전을 2명 사용하고 있다.

 

익스플로러 사용자

 

한글 도메인 및 영어 도메인 가격

 

 

위에서 한글 도메인 사용에 대한 제약을 알아보았다. 그럼 도메인을 검색해 보려고 한다. 다양한 도메인을 한 번에 검색하고, 등록 가능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가비아 도메인에서 사커(soccer) 도메인을 검색했다. com/net/kr인 경우는 이벤트 하고 있으니 가격이 20,000원에서 32% 할인하여 13,500원이다. 참고로 축구라는 도메인을 검색했으나 모두 등록된 것을 확인했다. 혹시나 적는데 com/net/kr 영어 도메인도 13,500원이다.

 

 

 

이번에는 티스토리를 해 보았다. 예상했지만 아래 그림을 보듯 com은 이미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를 하지 않았다면 site 도메인 가격이 49,000원... 이벤트는 아니지만 asia 도메인 가격이 5만 원... 참고로 검정이 아닌 색은 이벤트 하는 도메인이다. 

 


 

위에서 적었듯 가비아 도메인에서 인기 도메인을 검색할 수 있으며 20,000원에서 32% 할인된 13,500원으로 인기도메인인 COM, NET ,KR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인기도메인을 포함하여 ME, INFO, ONLINE, SITE, XYZ 등의 도메인도 이벤트 하고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웹사이트를 여는 것이 어떨까 한다. 그래도 이왕이면 누구나 알고 있고 어디에나 어울리는 COM, NET, KR 도메인이 매력이 있을 것이다.

 

com, net, kr 이벤트 기간은 2020년 12월 31일까지라 됐는데 더 연장할지는 모르겠다. 그리고 ME, INFO, ONLINE, SITE, XYZ 이벤트 기간도 12월 31일까지다.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