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제 책 코너를 보다가 GTQ 자격증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컴퓨터 활용능력 등 익숙한 것만 알았지 GTQ 자격증이라는 것을 몰라 알아봤다.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인 KPC에서 GTQ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다. 

 

GTQ 자격증

 

GTQ그래픽기술자격이었다. 거기 설명에 따르면 GTQ의 약자는 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고 GTQ는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이라고 한다.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 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포토샵은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입니다. - 출처 : GTQ 페이지

 

GTQ에 단순히 포토샵만 있는 것이 아니다. 위에 포토샵 등이라고 했는데 그래픽 프로그램에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도 있다. 대표적으로 포토샵이다.

 

GTQ

 

GTQi와 GTQid

 

 

시험 소프트웨어

 

GTQ 자격증이 그래픽기술자격이라서 모든 그래픽 프로그램이 해당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이 자격증 협찬 회사가 한국어도비시스템즈한글과컴퓨터였다. 그러면 어도비와 한글과컴퓨터에 관련된 그래픽 프로그램이 시험 소프트웨어일 것이라 추측할 수 있다. 

 

협찬사

 

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는 포토샵(Photoshop)이 있고 한글과컴퓨터에는 이지포토(EzPhoto)가 있다. 시험과목을 보니 포토샵(Photoshop)이지포토(EzPhoto)다.   

 

 

소프트웨어

 

만약 GTQ에서 GTQi이면 프로그램이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 활용 능력이다. GTQid면 인디자인(Adobe InDesign) 활용 능력 시험이다. 참고로 GTQi와 GTQid 협찬 기업은 한국어도비시스템즈고 일러스트레이터와 인디자인을 어도비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 일러스트레이터와 인디자인

 

GTQ 수험 교제

 

대한민국 출제위원이 참고하는 대표 수험서인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기본서 세트, 이기적 GTQ 일러스트 1급 기본서(2020)교제로  GTQ, 이기적 GTQ 환상의 콤비 1급 세트:포토샵/일러스트 등은 GTQ를 준비할 수 있다. 이 교제는 무료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최신 출제유형을 반영했다. 또한 합격생의 비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GTQ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이기적으로 대비해야 하는 이유는 3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완벽한 출제 경향 파악했다. 두 번째는 다양한 문제를 통해 충분한 연습 가능하다. 세 번째는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의 특장점은 아래와 같다.

 

 

1. 합격생의 비법으로 위에서 적었듯 제목마다 QR코드가 있어 무료 동영상으로 시청하면서 공부할 수 있다. 무료 동영상 강좌는 시험에 합격하는 순간까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2. 최신 기출 유형 문제하였다. 최근 출제된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기출 유형 문제 10회를 수록하였여 다양한 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3. 답안 전송 프로그램을 통해 대비할 수 있다.답안 전송 프로그램은 GTQ 시험에서 답안을 제출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실제 시험장처럼 문제를 작성하고 답안 전송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답안을 전송할 수 있다.

4 이기적만의 독자 지원 서비스로 수험생 여러분들의 고충을 영진닷컴 이기적 홈페이지의 질문/답변 게시판에 작성하면 이기적이 도와준다.

 

 

 

위 교제에서 이기적 GTQ 환상의 콤비 1급 세트:포토샵/일러스트 교제의 경우 1권은 포토샵이고 2권은 일러스트편이다. 그래서  GTQ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기본서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